무시해도 되나요?

굽네치닭 작성일 14.04.29 17:33:08
댓글 82조회 3,845추천 12

 139875970746985.jpg


제가 열심히 노력해서 인서울 4년제 대학 나오고 열심히 노력해서 대기업 취직했는데 직업 후진 사람 무시해도 되나요?


이상하게 하급 직업인 사람들이 인성도 덜 된거 같은데 딱 몇가지 직업은 그냥 대놓고 무시하고 싶습니다.


폰팔이 차팔이 테팔이 보험팔이 택시기사 버스기사는 그냥 편견을 가지고 무시하고 싶습니다..


얼마전 티비에서 강연 100도 씨봤는데 돈없어서 시청에서 무료 나눔쌀 얻어서 할머니랑 둘이 살고


고기집 알바해서 월 50만원 정도 벌어서 생계를 유지하고 혼자서 공부해서 의대에 합격한 친구 이야기를 들어보니


정말 노력 많이 했더군요...모든 사람이 그렇게 노력을 해야한다는건 아니지만 특정 직업에 있는 사람들 보면


최소한의 노력도 안하는 쓰레기 같은 사람이 많은거 같고 그래서 무시하고 싶어요


아직 성장하지 않은 알바생들은 어떤 직업이라도 무시하고 싶지 않고요.


중졸이나 고졸이 나름 사업한다고 깝쳐서 운좋게 돈벌고 다녀고 아무리 돈많아도 그냥 전 깔보게 되더라고요..


머리에 든게 없으니 돈으로 채우려는거 같아요...주류층가면 돈이 전부가 아니거든요..사회의 영향력도 중요하죠.


자기가 노력 안해서 직업이 그 모양인거니 저는 그런 사람들 무시하고 싶습니다.  


반대로 저보다 노력해서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이 저를 무시해도 전 당연하게 받아 들이고요.


 그래서 저는 의느님 변느님 판느님 검느님 치느님 등등 높은 자리 분들을 존경합니다.

  
굽네치닭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