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부세 폐지하겠다" 윤석열 후보의 종합부동산세 납부 내역: 실거래가 30억원 아파트를 가지고 있고 92만원을 냈다

다나모키예프 작성일 22.02.22 06:45:16
댓글 13조회 1,461추천 22

윤석열 후보는 폭탄의 의미를 잘 모르는 것 같다.

 

- 윤석열 후보님, 요즘 유세에서 “20억원짜리 집에 산다고 부자 아니다. 세금으로 다 뺏어간다”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윤 후보님이 선거관리위원회 낸 자료를 보니깐 공시 가격 15억 5천만원이고, 시가로는 30억원 되는 집에 살고 계신데 종부세 얼마 냈는지 기억하시나요?

 

= 지난번에 말씀을 하셔서 한 번 알아봤는데... 한 몇 백만원 내는 것 같은데요.

 

- 종부세 92만원 내셨어요.

 

= 다 합쳐서요?

 

- 30억원 집에 종부세 92만원이 무슨 폭탄입니까? 종부세 내시고 집 무너졌어요? 폭탄 맞아서요? 재산세까지 해도 한 400만원 밖에 안 된다. 우리 청년들 서울에서 전월세 살면 1년에 월세만 해도 한 800만원 냅니다.

 

= 아 그런..

 

- 대통령이 되시겠다는 분 아닌가요? 조세는 시민의 의무다. 공동체 유지를 위해서 서로 나눔의 정신으로 분담하고 있다. 마치 국가가 약탈이라도 하는 것처럼 세금 내는 것을 악으로 규정하고, 국가가 강도 짓 하는 것처럼 말하는 게 옳은 일입니까?

 

= 지금 이 정권의 부동산 정책이 잘못돼서 집값이 너무 치솟았다. 퇴직하고 집 한 칸만 가지고 별도의 수입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종부세를 폐지하겠다는 게 아니다. 재산세와 합치겠다는 것. 빚내서 집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일률적으로 세금 내는 걸 합리적으로 바꾸자는 거다.

 

- 부동산 부자들 대변하는 것 잘 알겠다. 종부세 납부하는 사람은 95만명이고, 대한민국 국민 중 2%다. 2%되는 분들 세금 깎아주는 데 혈안이어서 되겠나? 44% 집 없는 서민들, 매월 70~80만원씩 내는 청년 세입자들을 걱정해야 하지 않겠나?

 

"종부세 폐지하겠다" 윤석열 후보의 종합부동산세 납부 내역: 실거래가 30억원 아파트를 가지고 있고 92만원을 냈다 | 허프포스트코리아 (huffingtonpost.kr)

 

저런게 대통령 후보라고ㅉㅉㅉ

다나모키예프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