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의 폐쇄적인사스타일

BUBIBU 작성일 13.01.30 14:43:18
댓글 4조회 548추천 1
2013013000733_0.jpgicon_img_caption.jpg 이상돈 중앙대 교수 /조선일보DB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위원을 지낸 중앙대 이상돈 교수는 30일 김용준 총리후보자 낙마(落馬) 사태를 불러온 박근혜(朴槿惠) 대통령 당선인의 폐쇄적 ‘인사스타일’을 비판했다. 

이 교수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작년 대선 중반에도 나왔던 얘기지만 의사결정 구조 같은 게 좀 문제가 있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돌이켜보면 대통령 주변 인물이지만 정치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이른바 비선(秘線)조직, 또는 아들이나 가족이나 부인 등등. 이런 사람에 의존해서 결정하면 그 대통령은 100% 실패한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박정희·김영삼 전(前) 대통령을 예로 들었다. 그는 “김영삼 대통령 말기 때 아들의 경우도 그랬고, 돌이켜보게 되면 박정희 대통령이 시해당하게 된 것도 말년에 경호실장한테 그 임무에 훨씬 벗어나는 어떤 힘을 줬던 게 아닌가, 이렇게 볼 수 있는 것”이라며 “그런 것이 역사의 교훈”이라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박 당선인이 인선(人選)에 있어 최측근을 일컫는 이른바 ‘7인회’의 추천을 대부분 수용한다는 일부 언론의 의혹 제기에 대해 “진실은 제가 알겠느냐”며 “그런 부분이 지금 드러난 게 어떻게 보면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김 후보자의 자진 사퇴에 대해 “우리 국민은 부동산 문제와 병역 문제에 굉장히 민감하다”며 “그런 것을 본인이 잘 파악을 못 했다. 그렇기 때문에 검증이 충분하지 않은 인사였다”고 평가했다.



박근혜의 폐쇠적인사스타일 어떻게 생각하나요

새누리당내부에서도 부정적 여론이 있다고 하던데..

BUBIBU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