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피라미드의 메시지

강동호 작성일 05.06.13 11:19:44
댓글 1조회 2,014추천 1









피라미드 영혼의 메시지







이집트의 문화 유산인 96개 피라미드 중에서도
기자지방의 "대 피라미드"는 유난히 신비스러운 비밀을 지니고 있다.

수천년 세월 동안 사람들의 손을 타지 않았던 이 피라미드의 내부가 처음으로 공개된 것은 서기 820년 아랍인 캘립이 이끄는 탐사대에 의해서였다.

그들은 단단한 석회암에 터널을 뚫고 들어가던 중 1주일만에 어둠속에서 지하실이 있음을 발견했다. 그러나 기대가 큰 탓이었는지 실망스럽게도 3개의 방으로 이뤄진 지하실은 텅 비어 있었다.

단지 왕의 방이라 불리는 곳에서 뚜껑이 열린 화강암 석관만이 유일하게 남아 있었다.


anibyte4.jpg


놀랍게도 고대 이집트인들은 투탄카문의 지하묘가 도굴당했던 9세기 전까지는 그 누구도 피라미드에 대해서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집트인들과는 달리 기원전 400년부터 서기 700년까지 이집트를 점령했던 그리스와 로마 사람들은 이집트 유적들에 관심을 보였다.

기원전 5세기쯤 이집트를 가끔 드나들면서 공부하던 그리스 역사학자 헤로도투스가 피라미드의 진실된 의미는 무엇이며, 그와 같은 건축물을 세운 목적이 무엇인지를 문헌을 통해 발표했는데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피라미드에 대한 최초의 연구 기록인 것이다.

기자지구의 피라미드는 많은 탐험가들에게 유혹을 불러 일으켰고, 역사속의 어떤 다른 건축물 보다도 지대한 관심을 끌었다.

1993년 3월 22일,
높이 147m의 "대 피라미드"는 우리들에게 심오한 비밀 한가지를 드러내 보여 주었다.



anibyte5.jpg


무명의 독일 사람이 로봇을 통해 모든 통로를 탐사하는 과정에서여왕의 방과 연결된 하나의 바람구멍 같은 환풍구를 발견했던 것이다.

그런데 이 환풍구는 바깥과 완전히 뚫려 있지 않았다.

그렇다면 로봇에 의해 발견된 여왕의 방에서 남쪽으로 연결돼 있는 이 환풍구가 뜻하는 상징적 의미는 무엇일까?

20세기 고고학과 과학을 통해 연구한 결과
그 환풍구는 오리온 별자리로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 냈다. 오리온은 바로 고대 이집트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별자리였다.

이처럼 피라미드의 여러 구조들은 천문학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별자리를 통해 중요한 의미를 간직하고 있는 것이다.



hill3.jpg


이같은 탐사 결과는 당시 영국 언론에 의해 알려져 전유럽에서 많은 반향을 불러 일으켰는데,

피라미드가 파라오(왕)의 사후 세계와 영혼 불멸을 기원하기 위해서만 세워진 것이 아니라 고대 이집트인들의 종교와 신앙의 바탕이었다는 사실을 입증시켜 주었다.

지금도 고고학계에선 별을 숭배하는 종교의식과 피라미드를 세운 목적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기자지구에 있는 피라미드를 세우던 시기에 그 환풍구 방향과 연결돼 있던 오리온 별자리가 서기 2005년이 되면 처음의 자리로 되돌아와서 여왕의 환풍구와 일직선상에 놓이는 천문학적 사건이 일어 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대 이집트인은 2005년에 어떤 의미를 갖고 이런 비밀을 만들어 놓은 것일까?

오리온 별자리의 빛이 여왕의 무덤을 비추는 2005년에 대이변이 지구상에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federico1.jpg
강동호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