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세상의 중심입니다.

zhqks 작성일 05.12.05 15:27:45
댓글 0조회 419추천 2
세상의 중심인 당신에게 드리는 10가지 숙고해볼 사항 -

1. 추상적인며 주관적인 서론.
운명이 당신을 이 세상에 던져 놓은 것이 아니라, 당신이 운명에게 이 세상으로 던지길 요구하였다.
그렇게 이 세상에 던져진 당신은, 당신이 요구한만큼의 대가와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 할 것 이다.
사람이 지고 가는 짐의 부피는 각자 다르지만 짐의 무게는 다르지 않다. 더 크기가 작은짐을 지고가는 자가 선택받은 자라서 더 큰 짐을 지고 가는 당신이 세상을 등질 필요가 없다.
그 것은 바로 당신은 자신이 운명에게 요구해서 이 세상에 던져진 이 세상의 중심이기 때문이다.

2. 남을 탓하지 않아야 한다.
당신은 간혹 자신이 처한 상황은 이 사회의 문제 누군가의 잘못으로 인한 문제이고 당신은 그 것의 피해자이고 당신에게 피해를준 가해요인들은 없어져야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할 것이다.
세상은 당신을 위한 맞춤세계가 아니란 것을 명심해야 한다. 당신은 충분히 세상을 당신에게 맞출 수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당신이 세상을 당신에게 맞추려고 하지 않고 세상이 당신에게 맞춰지길 바라기만 한다면 당신은 항상 불평불만을 늘어놓는 사람일 것이다.

3. 당신이 세상의 중심이고 세상의 중심은 60억이 넘는다.
당신은 이 세상의 중심인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이세상에는 60억이 넘는 중심이 있다. 이세상은 당신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라는 것을 잊어선 안될 것이다.
모두 각자의 사상과 생각이 있고 그것은 결코 당신이 추구하는 사상과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가치없는 사상이나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라.
당신의 가치 체계는 당신에게서의 기준이 될 수 있지만 타인에게서는 기준이 될 수 없을 수도 있음을 잊어선 안된다.

4. 당신이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당신이나 내가 알고 있는 것은전부가 아니다. 진정함 겸손이란 바로 이 점을 아는 사람 에게서 베어나오는 것이다. 자신의 지식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할 수 있고, 자신의 부족함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이 세상 사람들은 당신이 아는 것을 이세상 모두가 다 인정하고있는 지식인것처럼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잘난척한다는 소리로 바로 되돌아 오게 될 것이다. 당신과 나.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 이정도면 다 된것이라고 고착화 시켜선 안된다.
끊임없이 질문하라 '내가 아는 것이 진리인가?'. 그러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5.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도 곱다.
이 속담만큼 사람을 잘 표현한 것은 없으리라. 3번에서 이야기 했듯 이세상에는 60억 이상의 중심이 있다. 아니 단순히 당신의 주변에도 많은 중심이 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몇가지는 단순한 진리가 통용된다는 점은 굉장히 흥미로운 일이다. 상호작용은 그중 대표적이다.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도 곱다.
당신은 당신이 타인에게 존중받길 원하면 먼저 타인을 존중해 주어야 할 것이다.
당신의 행동은 그대로 벽을 만나 메아리로 당신에게 돌아올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6. 당신은 결코 어리지 않다. 그러나 당신은 결코 늦지 않았다.
당신은 코흘리개 어린애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당신이 자신의 길을 찾는 것에는 아직 늦은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아야 한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지금 바로 생각나서 결정되는 것이 아닌 가능성이 많다. 그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당신은 좀더 장기적인 당신의 꿈을 가지고 비슷한 방향으로 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 것이다.

7. 당신의 인생은 드라마가 아니다.
당신의 인생은 드라마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당신이 지금 머릿속에 쓰고있는 각본대로 당신의 인생이 진행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언제나 그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러므로 당신에게 닥친 어떤 변화도 두려워 우왕좌왕 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다.

8. 지금 당신에게 문제가 있다면 미래의 문제로 키워선 안될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문제에 대해 알고 있다면 당신은 그 문제를 고치기 위해서 실질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당신이 '고쳐야지 고쳐야지' 하며 지내는 동안 당신의 황금같은 시간은 당신의 그 문제를 만성으로 만들어 버릴 것이다.
무언가를 고치는 일은 어렵다. 하지만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는 것은 당신은 세상의 중심이기 때문이다.

9. 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일은 될 수 있다.
반대로 당신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일은 안된다는 것을 명심하라.
무모하게 될 수 없는 일을 억지로 될 수 있다고 생각해 버리라는 것이 아니다.
될 수 있다는 믿음이 그 일을 될 수 있는 힘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것. 당신은 못하는 것이 없다. 당신이 못하는것은 당신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못할 뿐일지도 모른다. 그 생각을 버리면 당신은 할 수 있는 사람이다.

10.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결론.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출처 : 친구.
zhqks의 최근 게시물

좋은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