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혐주의] 듣보잡 공포증 11가지 : 아는게 있을수 있습니다.

사쿠라피쉬 작성일 16.11.04 04:07:24
댓글 0조회 1,452추천 0

1. 배꼽 공포증 (omphalosphobia) 
응? 배꼽 공포증 처음 들어보는데..
이 공포증은 타인의 배꼽 뿐 아니라 자신의 배꼽에 손을 대는 것조차 두려워하는 증상을 말 합니다.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엄마 뱃속에 있던 태아시절부터 생겨나는 것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이 공포증을 자신의 배꼽을 자주 만지거나 생각하려는 노력으로 일부 극복할 수 있다고하네요.
2.핸드폰이 없는 공포증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불안을 뜻합니다
스마트폰과 밀접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공포증입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절반이 노모포비아를 앓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는 절반 이상이지 않을까요?


3. 나무공포증(Hylophbia) 
나무나 숲 등에 공포심을 느끼는 이 공포증은 어린 시절 나무 때문에 다친 기억이 있거나 요정 등이 등장하는 영화에 대한 기억 때문에 생기기도 한다고합니다.
일부는 나무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기만 해도 극심한 공포를 느낀다고합니다.
4. 노란색 공포증(XanthoPhobia) 
이 공포증은 노란색에 관련된 모든 것에 공포를 느끼는 증상입니다. 
노란색 빛이 포함된 태양이나 노란색 페인트, 노란색 꽃 등은 물론이고 어떤 이들은 ‘
노랑’이라는 단어만 보아도 공포심을 느끼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치즈 공포증(Turophobia) 
치즈 공포증을 앓는 사람들은 대부분 치즈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피자위에 치즈부터 체다치즈,모짜렐라 치즈까지 종류를 가리지 않으며, 얇게 썰어진 슬라이스 치즈에도 심한 공포를 느낀다고 합니다.

6.수면 공포증(Somniphobia) 
이 공포증을 가진 사람들은 잠을 자기 위해 침대에 눕는 것이 마치 죽는 것과 같다고 느끼거나 악몽을 자주 꾸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난다고합니다. 
일부 현대인들은 잠을 자는 것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잠을 이루지 못하고, 이것이 수면 공포증으로 발달하기도 합니다.

7. 광대공포증(Coulrophbia) 
광대 그림 또는 삐에로나 광대로 분장한 사람들을 보면 두려움 또는 알 수 없는 꺼림칙함을 느끼는 공포증입니다.
특히 맥도날드 아저씨를 두려워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공포증이 있다고 할수있겠습니다.
이 공포증은 영화나 드라마 소재로 쓰이기도 했을 만큼 비교적 익숙하죠. 
외국 스타 중에서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인 
다니엘 레드클리프나 조니 뎁 등도 이 공포증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만찬공포증(Deipnophobia)
정확하게는‘식사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싫어하는 증상’입니다.이 공포증을 가진 사람들은 식사를 하는 도중 옆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상당히 꺼린다고 합니다.
식사할 때 수다 떠는 것이 예의에 어긋난다고 여기는 것과는 다른 개념이라고 하니, 이야기 하며 식사를 할 수 없는 사람인 거네요!

9.착석공포증(Cathisophobia) 
이 공포증은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 분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가령 치질이나 요통을 가진 사람은 앉는 동작 자체가 고통이며, 이런 사람들은 앉아야 할 상황이 반복될 때에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증상이 없어진 뒤에도 정신적으로 앉는 행위를 꺼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이 공포증은 오로지 정신적 요인에 따라 나타나기도 한다는데요.가령 위압감이 넘치는 상사나 매우 똑똑한 후임과 앉아 회의하는 것이 고통스럽다면 이 공포증을 가졌을 가능성이 있게 된다고 합니다.

10.거울공포증(Eisoptrophobia)
"거울"은 다양한 공포소설과 영화에서 애용되는 단골소재인데요. "거울공포증"을 가진 사람들은 거울을 통해 영적 세계와 접촉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이들은 거울이 근처에 있으면 다른 세상의 존재들이 거울을 통해 자신을 쏘아본다고 착각을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울을 보는 것을 못한다고 하네요.
11.야채공포증(Laliophobia)
작은콩마저도 무서워 하며, 야채들이 괴물로 보인다는 채소 공포증입니다.후전적으로 나타난 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이 공포증 채소의 씨앗이 몸에 들어가 자라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에서 비롯 된다합니다.약물 및 심리 치료로 상태를 호전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당신은 어떤 공포증에 시달리고 있나요?
사쿠라피쉬의 최근 게시물

유머·엽기영상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