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안보신분들이 보면 저게 뭐야 하겠지만
영화 감독 자체가 의도한게 그거에요.. 영상 후반부에서 주인공이 나레이션으로 스케일이 제일 컸던 싸움이다. 라고 하자나요.
그 말인 고등학교때 저런 일진회에 가입하면 뭔가 있어보일꺼라고 생각한 주인공이 막상 스케일 젤 큰 싸움이 저거.. 라는 소리구.. 일부러 희화하 시킬려는지 아니면 B급 영화인척 하는게 컨셉이라서 그런진 몰라도 나이와 맞지 않는 케스팅...옜날 배경인데 간판에 SHOW 등등...ㅋㅋ 이런거 보면 이 장면을 진지하게 멋있게 만들려는 의도는 아닌거 알겠죠.
이 영화에서 아버지 장면 정말 눈물나더라구요.. 이게 아마 저 얼굴 한대 맞은 주인공 실화라고 하죠?
싸움하는 영화가 아니라 성장 영화? 같은 겁니다. 유년 시절을 돌이켜보며 그 때는 그랬지 라는 느낌으로 제작한 영화라고 하던데. 저 장면은 윗분이 잘 설명해주셨지만 싸우는 것이 주초점이 아니라 성장과 당시의 배경 같은거죠. 그 땐 이런게 멋있었고 이런 분위기였고 이런 환경에서 난 자라고 성장했다는거죠. 예를 들면 음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 시대에서 와타나베가 밤에 돌아다니면서 아무 여자와 관계를 가진다거나, 당시에 폭동이 있었다던가 그런거랑 비슷한 맥락이죠. 그리고 이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은 무엇보다 꿈 속에서 아버지와 재회하는 장면인데 주인공의 성장을 암시하는 장면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