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JFAL사지 멀쩡하다고 다 멀쩡한거 아닙니다. 정신도 다치고 잘리고 장애를 가집니다. 상처받고 자.살하는 우리학생들만 일년에 200명이 넘어요. 걔들보고 정신력이 약하네 하면서 비난하는 사람이 정상입니까? 지능과 환경과 성향은 각기 다 다르고 상실된 정의에 크게 좌절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습니다.
장애인 시설이 하나도 없는 나라에서 장애인이 일 안하고 집에만 있는다고 욕합니까?
임대아파트 산다고 욕하고 입주 막는 나라에요. 내란을 일으켜도 동조자들이 대통령한다고 토론회 나와서 히히덕덕 거리는 나랍니다. 자원도 x도 없고 오직 경쟁과 노역만 있는 나랍니다.
멕시코나 브라질이나 소말리아가 우리랑 뭐 종이 다른 존재라서 그러고 삽니까? 그때가서 이제 기득권 욕할래요? 한끗차이에요. 소말리아에서도 성공할 사람은 성공하겠죠 그 사람이 '야 씨 지가 노력 안해놓고 뭐 기득권 탓이야?' 하면 납득하시겠습니까? 전부 상대적인거죠. 10조 부자도 자.살합니다.
더심해질듯 싶긴해요. 가뜩이나 이거저거 따져가며 일안하게되고 사장들도 더욱 이거저거 따져가며 저임금 노동 시키려고 하게되는 상황에 ai랑 로봇공학이 미친듯한 속도로 발전하고 이미 코앞이 아니라 바로지금 자동화 가 진행됬고 그게 퍼지고있는중임. 앞으로 몇몇직업 몇년안남았을듯. 그리고 결국 불굴의 일자리라고 여겨지고 로봇은 절대 세세하게 신경못쓴다며 걱정안하는 현장직 도 어떻게든 대다수가 대체될듯. 학습하는 ai가 등장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지금보면 말도안되게 발전했고 속도는 엄청더욱 가속화중임. 선두에 서있는 관계자들은 적응하겠지만 일반인들은 따라가기도 벅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