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싸에 올라온 하이브 으뜸기업 취소 민원 총공 정리(세븐틴,방탄소년단 팬덤)

숭구리당당치킨 작성일 24.10.30 20:05:31
댓글 0조회 2,818추천 0

1.세븐틴고용 노동부 민원

 

제목 :

 

주식회사 하이브 과로사 은폐 조사 요청 및 으뜸기업 선정논란 조사 요청

 

내용 :

 

  1. 으뜸기업 선정 논란

하이브는 ‘국민추천’ 과정을 통해 후보로 선정됐고, 이후 고용부 서울서부지청의 현장실사 등을 거쳐 조사의견서가 작성되었다고 하나, 지금 하이브의 외주제작사 갑질의혹, 사내 따돌림, 직원 과로사 은폐등 으뜸기업과는 거리가 먼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으뜸기업 선정을 빠른시일 내에 철회 요구합니다.

 

2. 직원 과로사 은폐

 

2022년 하이브 사옥 내에서 직원 과로사 사건 은폐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김주영 하이브 CHRO는 개인질환이라고 하였으나, 산재가 신청되지 않은 점 등 해당 부분 철저한 조사 요구합니다.

 

3. 외주업체 갑질

 

외주업체 ‘돌고래유괴단’에 대한 갑질과 명예훼손 및 직원 꼬리자르기 행위 조사 요청

 

문체부 민원

 

주식회사 하이브의 언론유착, 언론사 협박, 불법포렌식과 같은 부정행위 조사 요청

 

  1. 비정상적인 언론유착, 언론사 데스크 협박 혐의 조사 요청

2. 사내 직원 및 아티스트들 개인정보 유출, 불법사찰 및 고객 개인 정보 유출 혐의 엄중한 조사 요청

 

3. 사내 직원 개인 sns 불법 포렌식 혐의 조사 요청

 

2.방탄소년단국민신문고→일반민원→민원신청

 

주관부서:고용노동부

 

하이브의 일자리 으뜸기업 취소를 요청합니다.

 

하이브는 직장 내 괴롭힘 논란으로 최근 국정감사까지 받은 기업입니다. 또한, 과로사를 은폐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업계 동향 파악이라는 이름하에 악플 수집하여 보고서로 만들고, 이를 역바이럴에 이용했다는 정황이 발견되었습나다. 이런 여러가지 의혹이 있는 하이브가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점에 의구심을 표하며 재조사 및 으뜸 기업 취소를 요청드립니다.주관부서:국세청하이브의 세무조사를 요청합니다.하이브는 최근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연매출을 축소 신고해 플라스틱 폐기물 부담금을 절반만 부과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하이브는 폐기물 부담금 신고 과정에서 매출액을 실제보다 1,000배 축소한 21억 7,809만 원으로 신고했습니다. 지난 6월에는 대기업 집단 지정 시 방시혁의장의 365억 미국주택을 공시에서 누락하여 공정위가 조사관을 파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는 매번 단순업무 실수라는 변명만 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으로서 지켜야할 사회적 의무를 무시하고 주요자료를 반복적으로 누락시키는 하이브에 대해 기업 세무조사를 실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숭구리당당치킨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