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디앤루니스 사건
2011년 1월 1일, 반디앤루니스라는 도서전문 인터넷 쇼핑몰이 가입자에게 무조건 2011원을 주는 2011년 희망지원 이벤트를 시작하였다. (신규 가입할 시 1000원 + 배송권 2000원을 더줘서 실제로는 5011원. 즉 이벤트 기간 내에 5000원 이하 서적을 회원가입만 하면 그냥 가져가는 셈.) 하지만 명불허전 ㅃㄱㅈ들 출동, 가족, 친척, 사촌등의 정보를 동원해 개떼처럼 몰려가서 이 이벤트를 3일만에 폭파시켜버리는 기염을 토해냈다. '아니? 이렇게 좋은걸 ㅃㅍㅇ만 했을리가 없잖아? 나라도 가입했겠다!'라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이다. 반디앤루니스는 뽐뿌를 연상시키는 그림과 문구를 이벤트 종료공지에 그려 ㅃㅍㅇ들을 디스하였다.
안녕하세요. 반디앤루니스입니다.
2011년 1월 1일부터 시작한 <2011 희망지원 이벤트>가 1월 4일 예기치 못한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조기 종료에 대한 공지가 뒤늦은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관련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회원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이벤트로 회원님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유산 선픽
3. 던킨 도너츠 쿠폰 사건
실상은..
4. 도미노 피자 사건
도미노피자에서 쿠폰으로 50% 할인 + 사이드메뉴 피자 증정 이벤트를 했었는데
쿠폰 막 뽑고 벌떼같이 달려들어서
재료 부족으로 이벤트가 하루만에 조기종료됨 ㅋㅋㅋㅋ
풍선을 강탈해서 교환권을 얻은 사람들은 인증샷에 현피하다가 다쳤다고 LG전자에 보상을 요구하는 등의 적반하장 태도까지 보이고 있어서(전형적인 진상 블랙컨슈머다. 공짜좋아하다 자기 대머리 된걸 모르는격) 결국 아비규환이 돼버렸다.
이 이벤트는 그 자리에서 터뜨리라고 진행한 게 아니라 헬륨을 넣어서 최대한 높게 퍼뜨릴 목적으로 한 것이었다. 또한 직원이 가까이 오지말라고 제지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풍선이 날아가기도 전에 몰려들어 이 사단이 일어난 것이다.
또한 그 곳에서 피해보상하라고 본인들 때문에 정신 없는 직원들에게 울고 짜증내고 욕하던 아저씨 아줌마 동영상 다 떴다.
결국, 행사는 취소.
6. 아부라메 일족
호텔 벌레 소환술.
7. G9 토다이 모바일 상품권 가격 오류 사건
2016년 2월 18일, 오전 10시경 G9에서 토다이 10만원 모바일 상품권 가격 오류가 발생했다. 한 뽐거지가 바로 자게에 올리면서 순식간에 800명이상의 뽐거지들이 해당 쿠폰을 구매했고, 관계자는 이를 눈치채고 곧바로 쿠폰 판매를 중지했다. 오전 11시 30분 전후로 쿠폰 구매건이 자동취소가 되었는데, 문의게시판에 회사 쏜다고 했는데 사비털었다는 사람부터 부모님 칠순잔치 팔순잔치를 들먹이는 등 각종 드립이 난무한 상황.
결국 관계자가 사과의 의미로 당시 구매했던 사람들 전부에게 G9캐시 5,000원을 뿌렸다.
8. 아마존 기반 외국인 서민 영세사업가 가정파탄
9. 갤럭시 노트7 폭발 이후
10. 신세계 아디다스 다운 롱파카(ADIPK01) 가격 오류 사건
2016년 11월 19일 오전 11시 32분 한 뽐거지가 뽐뿌게시판에 신세계몰에서 아디다스 다운 롱파카(ADIPK01)를 26,600원에 판다는 글을 올렸다. 업체담당직원이 가격수정할때 266,000원으로 올렸어야 했는데 실수로 "0"을 빼고 올린 것. 원래 원가는 30만원대. 신세계몰이 자사홈페이지말고도 오픈마켓(G마켓,옥션,11번가)에는 제휴판매자로 등록되어 있어서 오픈마켓에도 같은 가격이 올라왔고, 뽐거지들은 가격오류임을 알면서도 몇 분 만에 만 개 가까이 수량이 있던 패딩을 모두 너도나도 사갔다.
당연히 업체담당직원은 급하게 상품을 판매종료시키고 사과했으며 구입한 사람에게는 구입취소를 요청했다.
신세계몰과 오픈마켓이 직권으로 강제로 취소처리하면 안되냐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되면 업체에게 패널티를 부과하기 때문에 구매자에게 취소요청을 부탁한 것이다.
하지만 뽐거지들은 "내 패딩을 책임지고 보내라", "내가 쓴 데이터 값을 물어내라"고 항의하는건 물론 판매자가 임의로 주문을 취소하지 못하게 수취확인을 미리 해버리는 사람까지 등장했다. 말도 안되는 생떼가 증가하자 언론이 기사화했다.
결국 판매자는 사과의 의미로 신세계몰 미니샵에서 6천원이상 구매시 3천원 할인쿠폰을 주기로 했다.
11. 기타
불난집에 부채질
이벤트 증정용 라면 개인이 싹슬이.
뽐거지로 불리우는 당사자들의 반응은 "자기네들이 한탕 못해서 배아파 한다."라고 비아냥거린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