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금연중이지만 금연 전 아이코스와 글로를 경험했을때 연무량은 개인적으로 많은걸 좋아하지만 둘다 형편없었습니다. 액상전자담배 연무량의 절반 느낌? 그래서 그런지 타격감도 많이 약하고 멘솔정도 되야 적당하더군요. 궐련형도 담배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어 타격감이야 개취 타겠지만 연무량은 한번에 천천히 호흡하지 않는 이상 확실히 적습니다. 그나마 글로가 연무량은 좋았던것 같아요. 아이코스는 글로에 비해 꽁초버리는게 조금 귀찮은 방식이고 대신 아이코스는 도킹방식의 충전방식이라 글로에 비해 흡연시 좀더 가볍게 즐길수 있는 장점은 있는것 같습니다. 필때 그나마 뽀대도 좀 나는것 같구요 ㅎ 금연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궐련형 담배를 추천드리지만 그외의 다른 장점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금연중인데 너무 좋네요. 제일 좋은점을 꼽으라면 외출시 담배가 없으면 불안해지는 증상에서 해방되어 너무 좋습니다.
아이코스 약 1개월정도 피고있습니다 . 아이코스 장점 가래가없어졌다 담배 찌꺼기가 주머니에 없어졌다 가방에도 없어졌다 담배잿가 날려서 불편하게 없어졌다 청소도 자주 안해도좋고 온몸이나 집안에서 담배 쩌는냄새가 없어졌다 (종이가 타면서 발생되는 연기및 냄새) ???????? 단점: 담배+라이터만있으면됬는대 충전기.담배 부피가 많이 커졌다 담배의 특유한 비린냄새는 없어졌지만 아이코스같은 릴같은 전자담배의 담배를 찌는 그 쑥냄새?가 주변에서 시러하는사람있다(담배안피는사람들도 느끼는 그 특유한 찌는듯한 쑥냄새 비린냄새라고함) 하지만 그냄새는 금세 없어지고 옷에 잘 배는지는 않아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느꼈다 (향수 ck 하얀색 뿌리고 다니면서 일반담배와 전자담배의 피고나서 향수의 지속성 보니까 전자담배가 더 좋았네요) 한번 충천4분정도의 여유가있어야하고 한번 필때는 약 14모금?~16모금까지 나오는듯하나 줄담배필수가없고 충천을 잘못해놓고 대기해났다가 다시 필려고 할때는 4분을 또기달려야할떄도있다
마무리 세척같은경우는 약 한갑정도피고??집에와서 유튜브보면서 약 3~5분정도 세척해놓고 충전해놓고 자니라 그리 귀챠은정도는아님 그리고 충전바디는 일반 갤러시 충전기라 어디나 충천할수있어서 불편하지는않았다 또한 충전바디가 저같은경우는 약 2갑 정도 필수있는 밧대리로 느끼고있어서 일반담배는 이제??생각이 안드네요??일반담배를 피는사람옆에서 같이피고있으면 그 일반담배의 쩌는 냄새에 저도 저걸 피고있었구나 생각이 들었음 마지막에 아이코스의 히츠종류만 그런지모르겠지만 담배 필터가 자주 떨어지는 일이 자주 발생함 깨무는 습관때문인지 침때문인지 자주끊어져서 좀짜증이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