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한국에서 tv를 사는가

썬공유 작성일 13.12.04 11:13:29
댓글 12조회 4,725추천 3

왜 유독 한국만 이렇게 비쌀까요? 일단 기업체는 일부러 그런 건 아니란 주장입니다.

외국에서 수입되는 제품들은 유통 과정이 복잡해지니까 당연히 비싸지는 것 아니냐는 논립니다.

중간, 중간 수수료가 1%씩만 붙어도 당연히 현지보다 비싸다는 얘기이지요.

여기에 관세까지 붙으니 당연히 비쌀 수밖에 없단 겁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기업 제품은 왜 우리나라에서 더 비쌀까요? 이번엔 또 오히려 유통 과정이 너무 단순해서 그렇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TV 같은 가전제품은 제조사가 직접 판매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직접 만들고 직접 팔면 정가대로 받을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반면 미국은 대부분 제품이 월마트, 아마존 같은 엄청난 규모의 유통회사를 통해 팔리기 때문에 할인 기회가 많단 거죠.

게다가 시장 규모도 몇 배나 차이가 나기에 외국이 할인폭이 크단 겁니다.

그런데 경제 전문가들 의견은 조금 다릅니다.

기업측 설명들이 틀린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두 배, 세 배 가격 차이는 너무 심하다는 것이죠.

그러면서 '고가정책'이 문제라고 말합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다른 나라와 달라서, 비싸게 팔면 안 팔려야 하는데 비싸게 팔면 더 잘 팔리는 아주 독특한 형태라고 합니다.

이걸 누구보다 기업이 잘 알고 있고, 그래서 일부러 똑같은 제품이라도 우리나라에서는 더 비싸게 가격을 매긴다는 거죠.

이게 언제나 잘 먹히고요.

왜곡된 소비문화와 이를 이용한 기업의 고가정책, 이 돌고 도는 악순환이 '한국은 봉이냐'는 불만을 불러일으킨다는 겁니다.

 

북조선도 tv는 국내에서 안138612320888027.jpg
만들고 해외거 수입함;

썬공유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