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당일 수험생 위한 '도시락 반찬'

가자서 작성일 12.11.06 17:43:57
댓글 1조회 2,954추천 4
수능 당일 수험생 위한 '도시락 반찬'

 

수험생이 있는 가정은 초 비상인 상태로 수험생의 건강부터 막바지 컨디션 조절을 위해 온 가족들은 노심초사일 것입니다.

 

수능!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온 것을 단 하루 만에 모든 실력을 동원해서 문제를 풀기 때문에 그 날 하루의 컨디션이 수능시험 성적에 큰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최상의 여건을 만들었는데도 수능시험날 장컨디션이 좋지 않아 시험을 그르친 경우에 대하여 듣고,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img_20121105132533_f3fc3730.jpg

이러한 불상사를 예방하고자 수험생들 못지않게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수능당일 도시락 문제로 고민하고 계실 것입니다.

 
간단한 김밥 아니면 죽이 좋을까, 샌드위치가 좋을까 많은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수능당일 수험생을 위한 장컨디션과 두뇌회전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능시험날 도시락은 평소 잘 먹는 식단으로 자극이 적고 소화하기 편한 반찬 3~4가지 정도를 준비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도시락 단골 메뉴인 김밥은 수능 날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차가운 상태로 먹게 되어 소화에 부담되기 때문입니다.

 
수능도시락 반찬으로는 두뇌회전을 잘 시켜 줄 수 있는 고단백 식품으로 만들어주세요.

 

img_20121105131858_4f869c2a.jpg, 닭고기, 쇠고기, 계란, 오징어, 두부, 돼지고기 등이 좋습니다.

 
기름부위 보다는 단백질이 많은 살코기 위주로 단백질은 쉽게 흥분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서 수능도시락으로 좋다고 합니다.

 

수능도시락 반찬으로 국같은 경우에는 국을 많이 먹었다가는 시험시간에 화장실을 가고 싶을 수도 있어서 국은 자녀의 선호도에 따라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수능도시락은 반찬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밥도 중요합니다. 밥은 현미잡곡밥, 흑미밥 등의 잡곡밥이 좋습니다.

 

혹시 수험생이 당일 속이 안좋다 싶으면 죽을 싸줘서 밥을 대신하여도 좋은 수능도시락이 될 것 같습니다.

 

후식으로 간식이나 과일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바나나, 귤 등은 허기를 달래고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소화가 잘되고 먹기 쉬운 단호박 샐러드도 추천합니다나른한 오후에는 견과류와 초콜릿으로 잠을 깨우고 집중도를 높여주세요.

 

견과류는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브레인 푸드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img_20121105131607_d5e9a522.jpg호두, 땅콩 등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 세포를 성장시켜 두뇌 발달에 좋으며 비타민 E는 기억력을 좋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 활발한 두뇌 활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초콜렛, 사탕, 카라멜, 엿 등의 단음식도 출출할 때 두뇌회전을 돕는 원료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피해야 할 음식도 알아 두시는게 좋겠지요

 

기름진 음식은 포만감과 피로를 쌓이게 만들어서 집중력을 저하시키고 졸음까지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게나 새우같은 갑각류도 졸음을 유발하니 피하구요. 밀가루음식이나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음식, 인스턴트 음식,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도 좋지 않습니다.

 

커피도 심장이 너무 뛰어서 좋지 않지만, 평소 마시던 사람이고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수험생이라면 식후 졸음을 쫓기 위해 나쁘지는 않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능수험생을 위해 좋은 음식, 피해야 할 음식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식단은 평소 수험생이 먹던 음식 중에서 선호하면서 소화가 잘되고 부담이 적은 음식으로 만들어 따뜻한 보온병에 담아가고 여기에 부모님의 정성과 마음을 알고 먹으면 최고의 수능 도시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얼마남지 않은 기간 건강관리와 컨디션 유지 잘하시고 수능날 그간 노력하신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내시길 빌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가자서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