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완전 정복썰

시진푸암살대 작성일 23.11.30 04:33:02 수정일 23.12.05 23:47:16
댓글 15조회 364,404추천 21

안녕하세요. 올해 삼십대 중반을 바라보네요.

그동안 치아 관리 및 잇몸 관리의 부재로

양치해도 5분도 안돼서 저 스스로 입냄새를

느낄만큼 이었고.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고역이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회 생활 및 이성과의 스킨쉽에

자신감도 떨어졌었구요. 

입냄새 정복을 위해 치과에 방문하여 상담 후

치아가 썩은곳,치석 제거,사랑니 발치 필요,잇몸 염증치료 진단 받고 차근차근 치료 했습니다.

돈도 많이 깨지고 치료받는 동안 정말 힘들었네요.

치료 완료 후 의사가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치석으로 인해 잇몸이 많이 내려 앉아  치아와 잇몸 사이에 트라이앵글 존?? 이 많이 생겨 음식물이 끼고 부패하여 잇몸 염증이 생겨 입냄새가 많이 나는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치료 종료 후에도 관리 안하면 냄새는 사라지지 않을거라 하였고 실제로 치료 후 절반 정도만 사라지고 여전히 입냄새는 나더군요

인터넷으로 잇몸칫솔(미세모),치실,치간칫솔,어금니칫솔,불소치약,워터픽을 구매하였습니다.

양치루틴은 하루3회 양치 실시 하고

자기전에는 

1.치실로 치아 사이사이 사용.

2.치긴칫솔로 어금니 잇몸사이 사용.

3.워터픽 사용.

4.칫솔로 양치.

5.어금니 칫솔로 맨뒤 치아 상하좌우 4군데 양치.

이렇게 했습니다.

일주일 정도는 피가 진짜 많이 나더군요.

한달 정도 하니 피도 안나고 잇몸도 눈에 띄일 정도로 붓기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정말 신기하게도 입냄새가 단 1도 안나더군요. 아침에 일어나서 침냄새도 맡아보고 해도 아무냄새도 안납니다. 근데 부작용이 생겼습니다.

내 입냄새가 안나니 다른 사람 입냄새가 기가막히게 느껴집니다..ㅋㅋ 마치 담배 끊은 후 담배 냄새 맡는 느낌이에요..아 그동안 내 입냄새 맡은 주변 사람들한테 미안하더라구요.

짱공 형님들도 더 늦지 않게 치아 잇몸 관리 하셔서

입냄새에서 해방 되시길 바래요.

꿀팁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