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어 "아직 많은걸 보지 못했지만 서울 아주 좋은것 같다"

도지페페 작성일 24.08.02 18:10:04
댓글 0조회 399추천 0
6cb0321150343e13104419934fabebe4_155258.png


마누엘 노이어(38)는 2022년 이후 처음으로 FC바이에른의 여름 전지훈련에 참가하지만, 아직 국가대표 커리어에 대한 언급은 예측하지 않았다.

 

마리오 크리셸(Mario Krischel)이 FC바이에른의 서울 훈련 캠프에서 보도합니다.

 

마누엘 노이어는 스트레스가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 알고 있다. 지난해 팀 동료들이 40도도 안 되는 기온 속에서 도쿄와 싱가포르를 터벅터벅 걸어갈 때, 바이에른의 주장은 12월 스키 사고로 아랫다리를 부러뜨린 뒤 뮌헨 복귀를 위해 애썼다.

 

이제 그는 땀 흘리며 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월요일과 화요일의 성능 테스트와 수요일의 첫 번째 훈련을 마치고, 그는 동료들과 함께 곧바로 한국으로 날아가 목요일에 도착했다. 캡틴은 7시간 시차에 대해 “그냥 버티면 된다”고 말했다.

 

마누엘 노이어(38)는 2022년 이후 처음으로 FC바이에른의 여름 준비에 참가하지만, 국가대표 경력은 아직 감히 예측하지 못했다.

 

... 한국 여행: "좋네요. 저는 한국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몇 시간 동안 많은 것을 볼 수는 없었지만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라면 뭐든지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 빈센트 콤파니 밑에서 준비한 첫인상: "코칭팀은 매우 개방적이고 의사소통이 잘 되며 상황이 매우 명확하고 개별적으로 해결됩니다. 그는 한두 가지 상황을 다시 보고 싶어합니다. 내 관점에서 볼 때, 그가 빌드업 게임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그가 나에게 어떤 옵션을 보여주고 우리가 어떻게 포지셔닝하는지를 지시합니다. 의견교환은 첫날부터 있었다. 내 생각에는 그가 우리와 그의 마음에 열려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아이디어가 우리에게 매우 명확하므로 우리 모두가 어디에 서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국가대표팀에서의 그의 경력이 끝날 가능성에 대한 생각: "저는 유럽 선수권 대회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물론 탈락이 아니라 우리가 팀으로서 수행하는 방식과 팬들과 함께하는 방식에 대해 생각합니다. 휴가 중에 만난 독일 팬들은 이렇게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어떤 이야기를 할 시간이 아닙니다.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 9월 네이션스 리그에 미치는 영향: "토니 크로스는 잠시 휴식을 취한 후 토너먼트로 돌아왔습니다." (웃음)

 

... 내년 여름 FC 바이에른과의 계약 종료: "우리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 바이에른에서 얼마나 많은 성공을 거두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동기 부여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다릅니다. 이제 우리는 다른 모든 것은 스스로 알아서 할 것입니다."

 

... 은퇴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 "나는 항상 내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해왔습니다. 그러면 피드백을 받을 것입니다. 물론 그것은 주로 내 성과에 관한 것이고, 그 다음에는 내가 여전히 그것을 즐기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 이적 후보 데 리흐트: "저는 항상 그와 함께 있어 매우 기뻤습니다. 그는 몸싸움을 좋아하는 진정한 수비수입니다. 그는 공중 몸싸움에도 참여하고 항상 그 자리에 있습니다. 나는 잘 지냅니다. 경기장에서는 그와 매우 잘 지내지만 결국 결정을 내리는 것은 클럽일 뿐입니다“

 

... 이적 후보 레온 고레츠카: "저는 그에게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는 그가 우리와 함께 경기장에 있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고 그는 정말 훌륭한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습니다. 선수이자 팀의 주장이며 이러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이 제 생각에 그가 경기장에 서 있는 방식과 그의 존재감을 보여주는 방식은 그가 상대에게 영향을 미치는 특정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kicker.de/neuer-es-ist-noch-nicht-an-der-zeit-irgendwas-bekanntzugeben-1041675/artikel

도지페페의 최근 게시물

스포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