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은 진짜 너무 약했고..노대통령 탄핵의결 이후 분열된 민주당으로서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참 아이러니하게도 디씨, 일베 등 게시판 관리가 엉망이고 사실상 관리가 없다할만한 사이트는 성인들중 정상적인 사람들은 사용하기 어려웠고 나름 관리를 하는 사이트들로 옮겨가게 되었는데 그 빈자리를 어린, 젊은사람들이 비집고 들어갔습니다. 반대로 그들에게는 관리한다는 사이트는 너무 규제가 많았고 아직 미완성인 그들에게 정제된 말과 규율을 따른다는점이 높은 진입장벽이 되었을겁니다. 단지 배설하기 좋은 일베나 디씨로 몰렸던 이유죠. 거기서 큰 애들이 펨코 등으로 옮겨가며 자연스럽게 정착했습니다. 이제 남은 방법은 정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정말로 성공하는 정치를 보여주고 차이점이 분명히 나야지만 진짜와 가짜를 구별할 분별력..보수와 진보의 개념과 역사적 이해가 동반되리라 봅니다.
근데 진짜 어쩌다가 정치 이야기 나오면 대부분 답변이 이번엔 진짜 모르겠다 아니면 회피 하네요 심지어 정말 친한 동생놈도 굥은 싫은데 이재명도 싫데요 왜 싫으냐 물어보면 진짜 저쪽 뻘.갱이 새끼들이 말하는 논리대로 말함 청년 정책 만들어 놓은거 다 누리고 살껀 살면서 그걸 어떻게 누리게 되었는지는 전혀 모름 귀싸대기를 한대 날리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슬픔 ㅠ
솔직히 지금 일베화가 완료된 2,30대는 고칠 방법이 없어요. 윗분 말대로 이미 머리가 굳어져서 스스로의 선택이 잘못되었다는 걸 인정하기 싫어하는 것들이라 바로잡기가 너무 힘듭니다.
차라리 깔끔하게 저 세대는 포기하고 아직 생각이 굳어지기 전의 나이인 그 밑의 10대들에게 집중해서 일베적 사고가 얼마나 등신같은 건지, 얼마나 바보여야 그런 생각을 할 수 있는지를 교육해서 저 세대를 고립시키는 방법이 가장 나을 거에요. 그래서 그런 사고방식을 고칠 수 있으면 다행이고, 아니면 평생 위아래에서 조리돌림 당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