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진짜 위대한 이유.
나는 트럼프를 오해 하고 있었다. 그냥 또라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똑똑한 또라이네? 그러다 와우 위대한 사람이구나.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다.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미국 그리고 딸라패권을 알아야 한다.
에초에 미국 경제부흥은 딸라패권을 가져오면서 시작한다.
딸라를 국제통화로 만들면서 미국중심의 경제체제를 형성하는것이 목표였고 이루었다.
이것으로 미국은 국방비에만 천조를 쓰는 천조국이 되었다.
딸라의 국제적인 유통량을 위해서 미국의 무역적자는 필수적인 요소다. 전세계 국가들이 딸라를 떠받치고 충격을 완화하기에 무역적자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이익 측면에서 딸라패권은 비교불가적인 유리한 정책이다.
나는 저번 대선에서 바이든이 승리하면 10년후 미국이 망할것이라 예견했고, 트럼프가 승리하면 4년 후 미국이 망할것이라 봤다.
이미 미국은 망조가 들었고 딸라패권을 유지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내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다고 재고한다.
트럼프가 내 생각보다 훨신 똑독한 놈이였고,
트럼프는 내 생각보다 미국이 훨신 위험한 상태라고 판단한것 같다.
트럼프는 더 이상 딸라패권을 유지 할 수 없다고 판단한것 같다.
내 생각도 같다. 하지만 트럼프의 생각은 내 생각보다 훨신 이른 시간에 딸라패권이 무너진다고 본듯하다.
이제 트럼프의 정책을 보자.
트럼프가 유럽에게 말한다. 국방비 올려라. 미국은 더 이상 일방적으로 너희를 방어해주지 않는다.
-아니다. 미국은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것이다. 딸라패권이 무너진 미국은 이제 너희를 도울 만큼 큰 군사력을 유지할 수 없다.
관세를 올리겠다.
-딸라패권이 무너진 미국은 더 이상 부체를 감당할 수 없다. 관세를 올린다고 미국 국민의 세금이 줄어드는게 아니다. 트럼프도 알고 있다. 거짓말이지만 할 수 밖에 없다. 관세를 올려서 미국의 부체를 줄여야 된다. 최소한 딸라패권이 무너졌을때 부체 때문에 나라가 갈갈이 쪼개지는 상황은 면해야 한다.
재조업을 미국안에 가둬야 한다.
-금융경제에서 탈피해서 하루빨리 재조업 중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래야 충격에 대비 할 수 있다.
모든 정책이 무리없이 시행되고 트럼프 생각처럼 된다면,
아마도 미국은 지금보다는 못하겠지만 적어도 유럽과 비등한 경제력은 유지할 수 있을것이다.
물론, 미국내 국민의 상황은 무척이나 나빠질것이고 트럼프는 국내에서 역적으로 몰리겠지만
물론, 트럼프도 이를 모두 알것이다. 그래서 위대하다. 욕먹을껄 뻔히 알면서도 미국의 이익을 위해서 하겠다는것이다.
이게다- 바이든 때문이라는 트럼프의 말은 진실이다. 지금 트럼프가 하는 정책들을 바이든이 이미 했어야 했거등.
반론은 받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