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의료진 수당 미지급

멀좋아해 작성일 20.04.09 17:26:21
댓글 8조회 1,213추천 21

정부 “대구 의료진 수당 미지급, 어떤 변명도 허용 안돼”

정부가 대구 지역에 파견된 의료진에게 수당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다는 논란에 대해 “어떤 변명도 허용되지 않는다”며 “대구시와 논의해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9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환자가 매일 발생하고, 적절하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매우 어렵고, 감염의 위험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에도 환자 진료를 위해 기꺼이 대구까지 달려와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당초 약속한 경제적인 보상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어떠한 변명도 허용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1총괄조정관은 “대구시의 행정적인 책임이든 보건복지부의 지침이 변경된 책임이든 부차적 문제”라고 했다. 이어 “관련 내용을 확인해서 원인이 무엇인지 대구시와 복지부가 논의하겠다”며 “정부의 당국자로서 송구하다”고 덧붙였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에 자원봉사를 온 의료인은 2100여명이다. 이 가운데 선별진료소와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900여명만 수당을 받았고 나머지 1200여명은 받지 못했다.

당초 대구시는 의료진들에게 2주마다 근무 수당을 지급하기로 했으나 행정상 문제 등으로 이달 중순 이후 지급할 것을 약속하고 예산 200억원 가량을 중앙정부로부터 교부받았다.

김 1총괄조정관은 “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수많은 의료인들과 관계자들의 노고와 희생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정부는 고생하고 계신 의료인분들과 관계자분들에 대해 최선을 다해 예우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461083&code=61121111&cp=du

------------------------------------------------

대구는 진실로 노답인가요?

대체 왜 저러는거죠?

 

멀좋아해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