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서 정리하는 일본 경제침략 몇가지 정리 (팩트체크)

슬로터로스 작성일 19.08.02 14:31:44
댓글 33조회 6,499추천 79

156472246367115.jpg




안녕하세요. 오래전부터 짱공유에서 눈팅과 댓글위주로 활동해온 슬로터로스 라고 합니다.


왠만하면 글을 잘 안쓰는데 제대로 알려고 하지도 않고 정부 비난하기에만 바쁜,

답답한 분들이 너무 많아서 몇가지 팩트만 정리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일본이 경제보복으로 한국에 달려든 이유.

1. 강제 징용 피해자에 1억씩 배상 판결.



우선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러한 판결을 내리고 일본 기업에게서 피해자에게 배상할 금액을 몰수하기에 이릅니다.

물론 잘못된 판결은 아닙니다. 응당 일본이 치러야할 댓가이고 일본은 당연히 인정할 수 없겠죠.

이 판결 시작 전부터 일본은 개거품 물면서 파장을 예고했습니다.

우리 정부가 잘못한 일은 너무 강경했다는 거죠. (잘못은 아닙니다)

근데 이게 또 웃깁니다. 잘못은 했는데 피해자에게 보상은 해줘야 되는데 가해자 눈치를 봐서 못한다? 그건 진짜 말이 안되는거죠.


사실 일본은 이걸 물어주는게 지금의 경제 파탄보다 더 나을수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 행동을 했냐? 한국에서의 이런 판결을 일본이 가만히 잠자코 있으면 중국외 다른 아시아 국가들도 움직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야 그렇다 쳐도 중국에서 이런 판결이 떨어지면.... 일본은 망합니다.

피해자 규모가 상상 이상이기 때문이죠.



2. 일본 참의원 선거 및 아베의 장기집권


우선 우리나라는 일본인에게 큰 반감은 없지만, 일본은 우리를 싫어합니다.

이건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특히 고령층으로 갈수록 한국은 일본의 아래라고 생각하고

지금 한국이 하는짓이 그들 스스로 우리를 속국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달갑게 생각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일본은 연합군에 항복했을 뿐 한국에 항복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156472577276494.jpg

2016년 자료이긴 한데 지금 상황이랑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아베는 이것을 정치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당황하면 아베의 신임은 더 올라가고, 일본 언론은(우리나라보다 더 폐급) 아베에게 잘한다고 박수를 칩니다.

정치에 관심없는 일본 젊은층들은 그걸 그대로 믿고 아베를 지지하며, 노년층들은 그래도 한국놈들에게 당하는 것보다 낫다 라는게 대다수 생각입니다.


아베는 참의원선거에서 자민당 지지율을 더 올릴 필요가 있었고, 때문에 이것에 맞춰 경제보복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2번째 이유입니다.



3. 한국 문재인 정권의 몰락

이것은 드러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똑똑한 우리나라 국민들은 대다수 알고 있습니다.

근데 여기에 글을 쓰는 몇몇 분들이 이걸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일본이 노리는 3번째 목적입니다.

한국의 경제가 어려워지면 그 책임은 당연히 지도자에게 전가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문재인정부에 비판이 쏟아질 것이며,

혁명이나 시위가 많은 우리나라의 특성을 이용해 문재인 정권을 무너트리려 한 것이죠.


근데 아베가 간과한 것이 우리나라 국민 수준을 일본하고 비슷하게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 언론도 썩어있고, 정치권도 많이 부패해 있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똑똑합니다.

이런 아베의 의중을 너무 잘 알고 있고, 우리나라 정부가 문제가 아니라 일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일부 집단만 제외하고 말이죠.)




그럼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느냐.


지금 정부 욕하시는 분들.. 제가 되묻고 싶습니다. 그럼 우리 정부는 어떻게 해야합니까?


일본에 가서 납작 엎드리고 경제보복 철회해 달라고 해야하나요?


강제 징용피해자 판결 무위로 돌릴까요?


====================

위의 경우 어떤 부작용이 발생할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일본은 자신들의 목적달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계속 경제침략을 들먹일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에 대안이 없다는걸 파악했기 때문에 한국에 수출하는 수출품에 대하여 엄청난 관세를 부여하겠죠, 일본의 경제위기의 발판으로 한국을 이용할 것이고, 무리한 요구를 해올 것이 뻔합니다.

장담하건데, 지금의 위기보다 더한 위기가 찾아올 것입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하느냐? 저는 지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맞불작전 입니다.

일본이 먼저 시작한 일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일본에 유리한 협정들을 들먹이며 파기를 하겠다고 하며 일본을 옥죄고 있습니다.


이게 엄청 잘하는 일인게 한국에서 이렇게 나와도 일본 및 미국 열강등은 할말이 없습니다.

오히려 일본에서 시작한 일이기 때문에 일본을 욕하게 되죠.


예를들어 지소미아 협정파기, 미국에서 벌써 우려를 표했죠. 근데 우리나라한테 어떤 요구를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일본이 '화이트리스트 배제할시' 라는 일본탓을 들었기 때문이죠. 화이트리스트 배제 안하면 우리도 파기 안하겠다. 간단합니다.

때문에 미국은 일본에 한국 화이트리스트 배제 철회 요청을 하기에 이릅니다.

이것이 우리 정부가 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경제쪽으로 많이 우려를 표하는 반도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삼성, 하이닉스 생산량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 기업들의 최대 고객이 어딥니까?

미국 유렵 유력 IT기업들입니다.

삼성, 하이닉스 손실이 크게 되는건 파는 물량을 못맞추기 때문일탠데. 실제로 손실을 보는건 해외 아이티 업체들입니다. 그럼 그들이 이 상황을 모르냐? 그것도 아니죠. 지금 당장은 문제가 없어서 말이 없지만 한두달 후 기업 운영에 차질이 생기면 그들은 삼성, 하이닉스 탓을 하는게 아닌 원인을 제공한 일본을 탓 할 것이고, 일본 기업들은 세계에서 왕따가 될 것 입니다.


우리나라가 잘하고 있다? 어떻게 아나요?

해외 언론사의 기사를 보면 됩니다. 해외 유력 언론들을 모두 일본이 잘못하고 있다 한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


경제적으로 위기는 맞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우리에게 매우 유리하며, 일본은 핀치에 몰리고 있습니다.

근데 그런얘기가 나옵니다. 한국 기업들 어려우니 일본에 져주자? 이건 우리가 무조건 지는 싸움이다? 일본은 1차 산업이 탄탄해서 괜찮다?

어디서 무엇을 보고 판단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지금 일본에 항복하면 잠깐은 다시 회복될지 몰라도 일본의 경제 노예가 될 것이 뻔하며, 이 싸움은 이미 우리가 이기고 있고, 일본 1차 산업은 탄탄할지 몰라도 사주는 사람이 없으면 스스로 고립되게 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슬로터로스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