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오늘 상승이긴한데...

84821 작성일 18.02.07 08:13:15
댓글 11조회 1,792추천 2
그간 비트코인에 부정적 여론이 있었던 걸로 압니다.
비트코인 투자자(물론 투기자가 더 옳을)들이 손해를 정부 탓으로 돌리거나, 주로 억지를 부렸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허나 저도 비트코인 소액투자, 혹은 투기자로써 그간 상황을 지켜봤는데요.
짱공에선 아무래도 부정적 인식과 부정적 주장이 많지만, 반대쪽 이야기는 적은 것 같아서 나눠봅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심도있는 얘기가 아닌.
비트코인의 부정적 이야기 중에 비트코인 텔레그램방에선 이미 그와 반대되는 새로운 소문.
(예를들어, 중국이 채굴장금지한다고 해서 부정적여론에 힘을주다가 불법채굴장만 금지라고 다시 뉴스화 된다든지...사실확인은 또 필요하겠지만, 어짜피 둘다 찌라시)

오늘 나눌 건 미국 공청회 관련입니다.
2월 최대 악재중 하나로 그간 사람들이 주목했던 일이 오늘 0시에 일어난 공청회인데요. 원래 여기에서 테더관련 악재가 쏟아질 걸 예상했었는데...

#SEC 청문회

1. 제도적 방안의 필요성

암호화폐 및 ICO 시장은 새로 선도된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개인의 투자자로서 상당한 자본금을 유입시켰다. 이런 투자에 대해 역사적인 사례를 보았을 때, 법률적인 지원이 없을 때 투자자의 위험성은 매우 높다. 부정확하거나 존재하지 않은 자산이나 변동성, 조작, 사기 및 도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암호화폐 및 ICO 시장은 금융 기술의 발전이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자본 형성을 촉진하고, 기관 및 공공 기관에 대해 유망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사항에 대해 금융 규제의 관점에서 이 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제도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2. 고유한 가치

암호화폐는 고유한 가치를 지닌 통화이다. 현금이나 금으로 진행되는 구매, 판매 및 기타 금융업무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통화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암호화폐는 미국 달러와 달리 어떠한 단체에 속박되지 않은 점에서 다양하다. 암호화폐는 중개자, 지리적 제한 없이 송금할 수 있는 능력과 저렴한 거래비용은 다른 지불 방법과 비교하여 매우 긍정적이다.

3. 투자자의 보호

최근의 암호화폐 시장의 확산과 폭발적인 인기는 규제적 관점과 역사적으로 접근했을 때 통화거래의 새로운 시장이다. 이러한 시장에서 투자자는 시장의 충분한 보호를 받지 못한다. 이러한 사항으로 봤을 때 미국을 기반으로 암호 해독 거래 플랫폼 중 상당수가 송금 서비스로 규제되어야한다. 정부 관리의 측면으로 봤을 때, 주로 주정부 지불 결제 서비스는 해당 국가의 직접적인 통제하에 있지 않다. 간단히 말해 현재 암호화폐의 거래 플랫폼에 대해서 연방 정부의 규제를 필요로한다. 또한 나는 명확성을 위해 규제 및 정책 노력을 지지한다.

4. 암호화폐의 시장 확대

현재 시점에서 많은 암호화폐는 자산으로 분류되어 투자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SEC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련 활동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 브로커, 딜러, 투자 자문가 및 거래 플랫폼을 포함하여 규제 대상자와 관련해서 말이다.

5. 연방 증권법에 따른 증권상품 구성 요청 및 이슈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금융상품 암호화폐는 연방 증권법에 따라 증권 상품으로 구성될 수 있다. 암호화폐가 유가증권이 아니더라도, 투자자들은 신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위원회의 승인을 요구하기 위해서 여러가지의 이슈가 있다. ETF 및 소매 투자자 중심 펀드에 대한 연방 정부 의무와 일치하는지에 대한 여부 및 법률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제도권에 편입되었을 때 역사적으로 부흥이 일어났다.

관련 내용을 정리하자면 ICO와 거래소가 미연방정부의 규제를 회피하려하고 투자자에 대한 충분히 보호를 하고 있지 않는다. 또한 SEC 의장은 가상화폐가 유가증권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제도권으로 들어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ETF와 같은 제도권에 편입되었을 때 가상암호화폐는 부흥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정작 테더에 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라고 하네요. 비트코인 텔레그램이니 당연히 좀 더 좋은 소식으로 가공됐겠습니다만, 일단 오늘은 모든 코인이 상승하고 있는 걸 봐서, 다들 호재로 인식한 것 같네요.
미국이야 돈 보고 움직일테니.... 비트코인이 옳다!!!같은 말이 아니고요. 등쳐먹기 더 쉬워서 지원할 수도 있겠다 생각합니다. 찌라시로써 읽어보시면 재미있으실 것 같습니다.
84821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