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이게 말이에요.??전 junkiller님 의견에 어느정도 동의하는데요.... 당장 문체부 장관 내정자로 지명된 도종환 의원이나,??야당의 많은 이들이 희안하게 '고대사'??부문만큼에 있어서는 503년의 국정교과서 강행 시도에 깔린 사상(우리가 원하는 역사관만이 정통이며,??이를 국가라는 힘을 동원해 강제해야한다. ) 을 공유하더라고요. 연구하는 입장에서 볼 때,??가야사에 대한 관심 역시 더욱 필요하고 한국고대사의 연구방향축이 그 자료적 한계 등으로 인해 삼국사에 쏠려있는 것이 사실입니다.??그런ㅌ의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가야사에 대한 연구에 관심을 표명라는 것은 반길(?)??일이지만.??그 의도가 실상 유사역사학에 경도된 듯한 모습을 수차례 보였던 이종걸,??도종환 의원 및 이에 관해서는 별반 다를게 없는 야당 것들의 경우와 비슷한것이면 어쩌나라는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입니다. 진ㅉ 재밌는게,??이분들의 고대사 인식(이라 쓰고 권한을 최대한 이용해??강제로 공식화시키려는 파시즘적 사상)이 5공때 군부에서 특정한 목적을 갖고 전략적으로 지원하던데서 비롯된 것인데,??유독 이런 부분은 모른척 하시네요.
물론, 문재인 대통령을 믿고 지지하는 만큼. 이 문제에 관해서는 이상한 편견에 입각해 전문학자들의 조언을 무시하지 말고 잘 조율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도 문통 찍은 사람입니다. 무작정 비판없이 밀어주는게 문재인이 얘기한 민주주의의 가치가 아니지요. 과거사 청산처럼 시민사회에서 합의된 가치들이 정치적 발언이나 행위로 발현되는 것도 아니고, 뜬금없이 특정지역의 역사를 강조하는 방식으로 공적인 지시를 내리는 건 상당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일본애들이 가야는 없고 그지역에 임나일본부를 설치 한국을 지배했다고 가르치고 있다구요. 이건 그 임나일본부설을 일본에게 공식적으로 헛소리라고 알리는거나 마찬가지고, 구체적 근거를 모아서 일본에 제시하진 않더라도 일본 니들 헛소리다 더 나아가선 일본 니들이 주장하는 일제강점기 정당성을 주장하는것에 타격을 주는거죠. 일본은 어짜피 역사에 헛소리를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