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주 의원, 문재인 대통령에 '분권' 요구...

세휘롯 작성일 17.05.11 11:57:13
댓글 13조회 1,879추천 1
149447141569365.jpg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이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에 당선 축하 메시지와 함께 '협치와 분권'을 요구했다.

 

지난 10일 이용주 의원은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종대 정의당 의원과 함께 광화문 광장에서 현장 방송된 SBS 라디오 '정봉주의 정치쇼'에 출연했다.

 

이날 이 의원은 방송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패배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며 문 대통령에게 제언을 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협치와 연정을 가슴에 새겨 두셔야 한다. 협치와 연정의 기본은 '분권을 하라는 것'이다. 또 분권의 개념은 '자리를 나누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야당들에 대해서도 그런 문호를 열어두고 협치, 연정을 할 수 있도록 멍석을 깔아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협치를 두고 "맛있는 떡도 혼자 먹으면 체한다"고 재치있게 비유하기도 했다.  

 

한편 정봉주 전 의원이 "1년이나 2년 후에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입각 제안을 하면 받을까"라는 돌발질문을 하자 이 의원은 "제 생각에는 전 대선후보에게 입각 제안을 하는 것은 모양새가 좀 그렇다. 전권을 준 국무총리라면 모를까 예의에 어긋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082

 

세휘롯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