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경상도 사람들 비상식적 정치관에 대해(2)

캐시플로 작성일 15.03.09 18:20:43
댓글 43조회 1,633추천 4

 

댓글들 다 잘 읽어봤습니다.

다들 무슨말씀하시는지 충분히 이해하고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이 세테에 너무 분노가 치밉니다.

 

큰일은 저 사람들이 주축이되여 벌였는데 아무도 책임지지않는다?

아니 책임은 다른데 사는사람들이 같이 책임을 져야한다?

 

상식적이지 않는 일이 계속해서 일어나는데 그 사람들중에 안그런 사람있으니깐 지역적으로 비난하면 안된다??

물론 거기사는 사람들이 다 그렇지 않다고 말은 합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일본이 우리를 침략했을때와 비교해보면 일본내에서도 자성에 목소리는 있었을겁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나라는 국권을 침탈당했고 정말 말로 표현할수없는 고충을 겪었는데

우리는 일본에도 자성에 목소리가 있었을 테니 일본인을 비난하는건 지역주의 인종차별 주의니깐 안되는겁니까?

 

이 사람은 잘못했으니 비난 받고 저 사람은 반대했으니 비난하면 안된다.

그런일이 사실적으로 가능한겁니까?

일본제국주의는 비난하되 일본인은 비난하면 안된다 그런식으로 이해가 되는데요.

그게 그런식으로 서로 분리가 가능한 이야기입니까?

 

제 경험상 몇번 경상도 사람들 만나본 이야기를 하자면 대학교 처음 만난 경상도 친구는 이야기중에 "전라도와서 경상도 사투리 쓰면 맞을줄 알았다"고 하더군요. 그때당시는 그게 뭔말이야? 왜 그런이야기가 나오지? 그냥 넘겼는데 나이들고 보니 그쪽분들은 그런식으로 많이들 인식하신다더군요?

 

또 짱공에서도 경상도 여자집안에 결혼하신 남자분께서 전라도 출신이라 결혼하기 어려웠단 이야기 하시는데 제가 물어봤습니다. 진짜 그쪽동네에선 전라도 사람 차별하라고 교육같은거 하나요?? 물어보니깐 그렇답니다.

 

또 몇년전에 이명박 대운하 관련해서 구미 옆에 어디 시골에서 사시는 형님을 일하다가 만났는데 밥먹다가 우연히 대운하 관련이야기 나와서 그분이 혼자 찬성하신다고 하는거에요. 왜냐고 물어보니깐 "그냥 하면 좋을것같잖아?"하는겁니다.

 

물론 개인경헙이고 많은사람들이 않그렇다고 "인식은" 하고 있습니다.

부산에 놀러가서 그런 차별적인 경험 겪은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정치를 보면 그런생각이 전혀안듭니다.

자신들에 논리에 가장 맞는 사람들을 자기들 대표로 뽑아서 다른 여러사람 고통받고 있죠.

사람은 여러면이 있으나 결국 자기들에 대표는 그런 생각 가진사람 뽑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위에 분들은 서로 지역비하하면 안된다. 인종차별적인 자세다 하시는데.

전라도 사시는 분 있으십니까?

광주사시는분 있으십니까?

거의 없을겁니다.

 

님들이 하신말씀은 관찰자로서 이러이러한 자세를 견지해야한다라고 정론적으로 이야기 하시는데..맞는 말인거 압니다.

하지만 "나"와 내 주변사람들이 조롱과 차별을 받는데 그냥 웃으면서 그 사람들 잘살다가 죽기를 바래야하나요? 

그사람들이 물고뜯고 맛보고 즐기다하 지쳐서 나가떨어질때까지 짖밟혀야 하나요?

 

제가 댓글다신분들에 정론적인 말듣고 무슨생각이 드냐면 엊그제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정무차관이 과거사 갈등을 빚고 있는 한,중,일이 모두 잘못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고 말해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분노했죠.

 

가만히 보고있으니 위에분들은 피해자 입장보다는 미국같은 중간자 입장에서 원론적인 이야기 하시는것같은데요. 그럼 피해받는 사람들은 지역차별적 이기 때문에, 인권침해이기 때문에 정치적 스텐드만 비난할수있고 그 사람들은 비난하면 안되나요? 직접 일을 한사람들은 거의 다수의 그쪽사는 사람들인데요?

 

전라도 사는 사람은 대한민국에 대의와 화합을 위해 그냥 계속 능욕당하고 그들이 제뿔에 지쳐서 그만 할때까지. 늙어죽을때까지 기다리는게 님들이 말씀하시는것 입니까?

 

피해자 사람들은 대한민국에 대화합을 위해서, 인종차별적이기 때문에, 작은 비난도 하면 안되고 감내하고 살며, 그사람들을 비난한다면 대한민국에 화합을 방해하는 무리에 들어가는겁니까?

 

다른동네 사시는 분들은 피해자 가해자 입장이라고 하시니 전라도와 경상도는 서로를 비방해 오지 않았느냐 라고 하실텐데

여기살면서 술을 먹고 이야기하고 밥먹으면서 이야기하고 무슨이야기 해도 인터넷상에서 대대적으로 전라도에 대한 비하 인종차별적 발언이 나오기 전까지는, 아무도 관심이 없고 말나올 이야기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에 가정에서 경상도 쪽에서 그런교육을 실제로 받은사람들이 꽤있다는것을 여러매체를 통해듣고 충격을 많이 받았습니다.

 

실제로 지금 인터넷 검색하다보면 전라도 비하하는 발언이 대다수지 경상도 비하하는 글과 빈도수에서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캐시플로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