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좌파라면 이분을...

짱공이시다 작성일 12.11.30 21:00:03
댓글 17조회 1,051추천 2

김순자 대선후보 “일자리·소득·삶이 보장되는 새로운 안전고용 사회 만들겠다”


김순자 대통령후보, 전주시내버스 5개사 파업 지지

청소노동자 권익 위해 대통령 후보 나선 김순자


청소노동자 김순자 "비정규직 삶 대변하려 출마"

◇ 김현정> TV나 혹은 신문 이런 데서 노출이 잘 안 되는 것, 좀 서운하지는 않으세요? 

◆ 김순자> 많이 서운하죠. 우리나라 언론이 다 썩었구나, 이런 생각도 좀 했습니다. 

◇ 김현정> 다 섞었구나 싶을 정도로? 

◆ 김순자> 네. 잘난 사람들만 선거하는 거지. 우리 같이 힘없고 이런 사람들한테는 언론조차도 이렇게 우리들의 정책이라든가 이런 거를 알리려고 해도 알릴만한 기회도 없고, 알릴만한 구조도 없고 이런 게 가장 서운하죠. 

◇ 김현정> 청소노동자 출신이신데, 어떻게 출마를 결심하게 되셨나요? 

◆ 김순자> 비정규직 노동자들, 백화점에 일하시는 분, 마트에 일하시는 분들, 경비노동자들, 열악한 환경 또 저임금에 시달리고 사람대접 못 받는 이런 사회. 우리가 뭘 잘못했습니까? 잘못한 것 아닌데. 이 사회가 우리를 이렇게 힘들게 하고 있으니까 이것만큼은 알려내고 잘못됐다는 거를 이 세상에다가 알리면서 이걸 바꿔내야 되겠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출마하게 됐습니다. 

◇ 김현정> 이들의 목소리를 누군가는 이 대선 국면에 나서서 들려줘야 한다, 이런 생각을 하셨군요.

◆ 김순자> 네, 그렇죠. 

◇ 김현정> 그런데 기탁금이 3억 되잖아요. 이거 일정 득표율을 못 얻으면 그냥 이거 고스란히 내뱉어야 되는 돈인데. 

◆ 김순자> 그렇겠죠. 

◇ 김현정> 이건 어떻게 모으셨어요? 

◆ 김순자> 그래서 저는 그 부분을 가장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가장 걱정을 많이 했더니만 그래도 아직 진보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이 사회에 많구나. 그런 거를 이번에 처음으로 느꼈습니다. 

◇ 김현정> 모아 주셨어요? 

◆ 김순자> 그분들이 십시일반 모두가 주택담보까지 하면서 이렇게 후원해 주실 때 저는 진짜 눈물겹게 반갑고 고맙고 감사하고 그랬습니다. 그런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제가 이런 분들을 고통 받고 있는 이런 분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게 아닙니까? 

◇ 김현정> 핵심공약은 뭔가요? 

◆ 김순자> 핵심공약은 제일 첫 번째 공약은 비정규직 철폐법안, 이거부터 없애야 된다. 그 다음에 또 노동시간을 좀 단축하자. 지금 주 40시간인데. 주 35시간만 하자. 

◇ 김현정> 주 35시간. 너무 줄이는 거 아닌가요? 

◆ 김순자> 그렇다고 생각합니까? 

◇ 김현정> 그렇게 되면 경영자들 입장에서는 반발이 클 텐데요?

◆ 김순자> 글쎄요. 그렇게 생각하실 분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에 또 6년 일하고 1년 쉬는 유급안식년 제도를 도입하자. 학교에 제가 있어보니까 교수님들이 안식년 제도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이미. 그렇기 때문에 우리 노동자들도 이 안식년 제도를 하면 참 좋겠다. 이래 싶어서 안식년제도, 쉬면서 일하자. 

◇ 김현정> 오히려 그렇게 했을 때 노동의 효율이 올라갈 것이다, 그렇게 보시는 거군요?

◆ 김순자> 충분히 쉬면서 일하게 되면 효율도 올라갈 것이고 또 행복할 것이고, 노동자들이. 우리도 쉬면서 일할 권리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329493


좌파라고 하시는 분들 중에서

애매한 성향의 돌연변이 박근혜, 문재인 보다

진정 자신들이 좌파라고 생각한다면

김순자후보를 지지해야 하는거 아닐까요?

좌파분들 많으신것 같은데 왜 김순자 후보에 대해서는 언급이 제로지요...?!

이분 순혈좌파성향이신데...

언급자체가 없으시네... 이상하다

135427671891639.jpg
기호 7번입니다 잊지 마세요 김순자 후보입니다

짱공이시다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