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 예술섬 ?

저처음인대요 작성일 10.10.06 00:02:33
댓글 1조회 863추천 2

서울시, 한강 예술섬 손석희 ‘송곳 질문’에 발끈

 

손석희 성신여대 교수가 5일 MBC 라디오 방송에서 한강 예술섬 사업과 관련해 참석한 서울시쪽 관계자에게 서운함을 토로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손 교수가 1조 원 이상의 공사비가 추산되는 상황에서 예산 충당 계획을 묻자, 질문을 거부해 논란을 빚었다.

 

안승일 기획관은 손 교수가 다시 "굉장히 큰 공사이고 5년 전부터 준비한 것인데 모르십니까", "6천억 원 정도 기본예산인지"를 묻자, “오늘 지금 (인터뷰에서 손 교수가)말씀하시고자 하는 내용에 그런 내용은 없었다”며 “저희와 말씀하실 때 사전에 준비된 내용으로 말씀하시죠”라며 문제의 발언을 시작했다.
 
안승일 서울시 문화관광기획관은 이날 오전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손 교수가 한강 예술섬 사업 예산에 대한 추산이 얼마나 되는지를 묻자 “모른다. 추산이 어렵다”고 답변하면서 손 교수와 공방을 벌이기 시작했다.

 

한편, 한강 예술섬 사업은 지난 2005년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시장 임기 말에 오페라 하우스 건립 계획을 발표한 뒤,

지난 200년 7월 오세훈 시장이 복합 문화 단지 조성 취지로 확대 발표하면서 시작됐다.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오는 11월 5909억 4100만원 규모의 한강 예술섬 조성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계획에는 부족한 재원 문제 등과 관련해 기업 투자 등을 유치해 필요한 재원을 충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다수 의석을 차지하고 있는 야당 쪽 서울시의원들은 1조 원 이상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며 서울시의 부채 문제가 심각해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으므로 예산에 반영해선 안 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대충 네이버 링크 미디어 오늘 출처임

 

=================================================

 

국민들의 귀는 처 먹은지 오래구나..

 

안승일 저xx는 식당에서도 사전에 준비된 반찬만 달랠기세

 

인천살아서 서울시 별로 관심은 없었는데. 그래 문화 예술의 진흥을 위해서 좋다이거야.

 

행해야 될 사업의 때는 봐가면서 처해야될꺼아니냐.

 

가수 이승철 12월달 서울콘서트 공연장 못구햇다고 하던데. 지어주려고?

 

쓸대없이 빈 야외무대 및 지역 공연장엔 쓰래기만 날리잖아?

 

날씨추워지는대 독거노인분들 하고 소년소녀가장애들 굶기지나 말아라.

 

눈가리고 아웅이라고, 내뻔히 안다만 힘이없어. 닥치고  낸  간접세가 새 되지 않길 빈다.

 

===================================================

 

 

 

저처음인대요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