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노게인 너와 나의 댓글 전문이다..

가브주니어 작성일 09.02.11 13:55:28
댓글 11조회 951추천 1

먼저 이러한 글을 올리는게 상당히 부끄럽습니다.

제가 가진 지식은 그리 길지 않고 또한 말재주가 없기에 그냥 노게인과 했던 댓글로 했던 전문을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따로 주석을 달진 않았습니다. 해석은 각자 스스로 하는 것이기 떄문이지요.

노게인이 주장하는 바를 저는 분명히 그보다 먼저 이야기를 해 왔으나..

노게인은 앞으로의 "범죄의 질이 크거나 사회적으로 여파가 큰 범죄"의 경우의 세부적인 기준만을 원하고 있으니

답답함에 글을 올립니다.

중요한 부분만 빨간색으로 구분해 두었습니다.

판단은 스스로 해 주십시요.

 

 

 

 

 

가브주니어

 

노게인이 이번엔 별로 분쟁일으킬 만한 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근데 거슬리는 행동은 있긴함... 예전부터 나를 비롯 여러 사람이 말했던 ^^ 요런거...
단순한 이모티콘이라고 보기엔 글의 문맥상 남을 비꼬려고 하는 듯한 뉘앙스...
그런것만 없다면 안티가 더 늘어나진 않을텐데..꼭 그런 뉘앙스를 풍기니..
이만 각설하고...

1.CCTV의 설치및 관리의 범위가 어디까지냐가 문제인듯 하군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사생활을 심각하게 범람하는 수준이 아니라면 찬성하는 쪽입니다.

2.범죄좌의 인군을 보호해야 한다라는 것에는 크게 의미를 두고 싶지 않습니다.
언론에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보여준 행위는 잘못되었지만 범죄자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라면 범죄자가 저지른 사람들에 대한 인권은 죽었으므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떄문입니다.공개를 하되 역시 기준을 둬야겠지요.경범죄 같은 경우는 보호를 해줘도 되겠지만 범죄의 질이 크거나 사회 여파가 큰 범죄라면 공개를 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공개를 해서 그의 가족들에게 생기는 인권피해는 스스로 겪고 가야 하는 문제인듯 합니다. 
 
 
 
 
 
 노게인 

 
가브//
범죄의 죄질과 사회 여파가 큰 범죄라면 공개해도 괜찮다고 하셨는데
그 "기준" 은 과연 뭡니까?? 오로지 님의 "개인적인" 법감정 혹은 도덕심 입니까??
또한 그 가족이 겪는 피해는 범죄자 "스스로" 겪어 가는 문제가 아니지 않을까요?
덧. 윗 글좀 찬찬히 보세요.
^^, ㅋㅋ, 이런 이모티콘 하나라도 들어있나.

해담, 랜바//
너넨 그냥 패~~쓰 ^^  
 
 
 
 
 가브주니어  
 
노게인// 기준은 제가 위에서 말해 두었죠. 좀더 세부적으로는 머리좋으신 분들이 잘 결정 지으시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 기준이 저의 개인적인 기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분명히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범죄의 질이 크거나 사회적 문제로 크게 대두되는 범죄에 대해서 라고 "기준"을 분명하게 명시해 뒀느데 개인적인 법감정 도덕심으로 생각하는건 좀 이상하군요. 누가 "노상방뇨"가지고 이범죄는 극히 악질이기에 얼굴을 공개한다 라고 했는지? 너무 앞서서 생각하시는군요.

그리고 범죄자 가족들의 인권피해.. 위와 관련해서 안고 가야할 문제라고 봅니다만..
(이말을 겪어야 할 문제라고 썻습니다. 다만 같은 맥락의 의미입니다.)
물론 안타깝긴 합니다 . 하지만 범죄자의 인권은 있고 희생자들의 인권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라고 또 반문해 봅니다. 이러한 사건은 범죄자의 가족이나 희생자의 가족이나 모두에게 큰 슬픔을 주지만 더 큰 슬픔과 고통은 피해자의 가족들이지요. 때문에 자신이 범죄를 저지르면 가족들까지도 고통을 받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만..

그리고 본문 글에는 없지만..리플중에는 꼭 ^^  이런식으로 쓰는것은 많지 않습니까.
그냥 할말만 하고 끝내십시요. 자질 구레하게 일부러 신경 긁으려고 비꼬려는 뉘앙스의 이모티콘은 당신과 논쟁(?)하는 사람들 이외에도 짜증을 유발하니까요.
물론 이말은 다른사람에게도 해당되긴 합니다만..
 
 
 
 
 
 
 노게인  
 
가브//
1. "범죄의 질이 크거나 사회적 문제로 크게 대두되는 범죄" 라는 기준자체가
사람마다 가지각색일거요.
노상방뇨를 예로 들었는데, 혹자는 '그정도쯤이야' 라고 생각할 수 있을수도 있고
혹자는 '어떻게 그런 짓을' 이라고 생각할 수 있소.
님이 말한 기준에 대한 사회적 합의 자체가 생기기도 전에 무턱대로 얼굴을 공개한다?? ^^
사회적 혼란만 가중시킬 뿐이오.

2. 가해자의 얼굴을 공개함으로써 피해자 가족들이 얻는건 대체 뭐요??
반면 가해자의 가족들이 잃는건 너무도 명약관화하지 않소??
범죄자의 가족까지 사회적 처벌을 "안고"가야한다는 연좌제적 사상을 아직까지 가지고 있다는게
놀라울 다름이오.

3. 웃음 표시가 신경을 긁고, 비꼬는 뉘앙스라니 ㅋ
받아들이는 마음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구려. ^^  
 
 
 
 
 
 
 
 
 가브주니어  
 
노게인// 아니 어디에도 자기맘대로 해석하는 기준이 있다는게 놀라운 뿐이오 ^^

1."범죄의 질이 크거나 사회에 여파가 큰 범죄" 라고 기준을 명시한 것에서 내가 "노상방뇨" 라는것은 단순한 예일 뿐이오 또한 노상방뇨가 내가 위에서 말한 "기준"에 부합되는 것인가 ? 과연 생각은 하고 대답을 하는 것인지 ? 아니면 단순히 내 대답을 피해가기 위해서 기것 생각해놓은게 그런 허술한 대답을 한것인지 의심스럽소... 그리고 기준또한 내가 정한것에서 분명히 위의 분들이 조금더 세부적으로 기준을 잘 세울 것이고 말이오. 개인적인 감정에서의 "기준"이 아닌 법제정된 이후의 "기준"을 말하는 것인데 재밌소이다.

2.가해자의 얼굴을 공개해서 얻고자 함은 .. 글세.. 미연 방지의 효과도 있지 않을까 하는데? 이러한 것이 얻는게 없는 것일까?  그리고 왜 범죄자의 인권은 그렇게도 옹호를 하면서 죽어버린 인권자의 편에서는 생각지 못하는 것인가? 당신은 그저 범죄자의 인권만 중요할 뿐이지...나는 범죄자의 한 인권보다 피해자들의 인권이 더욱더 크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이러한 생각을 하지 않는 당신이 아주 멋지다고 생각될뿐 닮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구료.

3.웃음 표시가 신경을 긁고 있다는 것을 나혼자만 생각한다고 생각하오? 그려 나혼자만 생각하면 나의 마음에 애초에 당신에 대한 생각이 비판적이었다고 생각을 하겠지만 그렇지가 않으니 오히려 이상하오? 그리고 당신이 비꼬려는 뉘앙스가 전혀~~~~~~~~~~~~~~ 없었다면 넘어 갈수 잇겠지만 당신은 반어법적으로 충분히 이모티콘과 관련하여서 그러한 행동을 보여 왔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 수가 있소 . 그런데 나의 마음 가짐으로 해석하려 하는 당신이 그냥 허허허~ 하게 웃게 만들 뿐이라오.


그리고 아무한테나 하오체를 쓰는 것이 아니라오. 
 
 
 
 
 


 노게인  
 
가브//
1. "기준또한 위의 분들이 세부적으로 기준을 잘 세울 것" 이라고 하셨소.^^
정답이오.
아직 그 명확한 기준이 없는 상태인데
댁은 "범죄의 질과 사회 여파가 큰 범죄" 라는 애매한 표현을
님 주장의 근거로 들고 있단 점이 아이러니요

2.아! 살인범의 얼굴이 공개되면
"죄지으면 얼굴 팔리고 쪽팔리니깐 죄짓지 말아야지" 한다는 소리구랴? ^^
껄껄.
범죄방지의 "효과"과 "예상"된다는 이유만으로 인권의 제한이 가능하다면
아예 전국민 목에다가 전자목걸이를 하나씩 달아줍시다.
확실히 효과가 있을게요.

3.내가 웃음표시를 하건, 울음표시를 하건, 놀란 이모티콘을 쓰건
님이 이래라저래라 전혀 간섭할 바가 아닌걸 모르시겠수?? ^^
아예 표준어 안쓰는 인간들은 징역형을 살리자고 하지 그러슈? ㅋㅋ
갱상도 말투는 화내는거 같으니깐, 충청도 말투는 일부러 놀리는거 같으니깐
강원도 말투는 장난치는거 같으니깐.
남의 게시판에서의 이모티콘 활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발상 자체가 정말 ㅎㄷㄷ 하오.
참고로 하오체는 존칭이라오 ㅋ
껄껄. 
 
 
 
 
 
 
 


 가브주니어  
 
노게인// 역시나 지 꼴리는 대로 생각하는게 보이는구려.

1.당신이 생각이 있었다면 그러한 말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보오.
범죄의 질과 사회 여파가 큰 범죄라고 하는것은 벌서 머리에 어느정도 잡히는데 당신은 이것이 애매한 표현이라고 주장을 하는 것이 우습구랴. 내가 단순하게 노상방뇨 같은 것을 범죄의 질과 사회여 파가 큰 범죄라고 지정한 것도 아니고... 내가 그렇게 하겠다는 것도 아닌데 그러한 것은 전혀 생각지 않은데 그저 말꼬리를 잡는데 급급하니 안타깝소 . 내 개인적인 기준이 아니란 말이다  알것냐?

2.그래 그러면 일본같은 경우는 왜 내가 말한 기준이 부합되는 "범죄의 질이 크거나 사회 여파가 큰 범죄" 의 경우에 범죄자의 인권을 공개해버리는 이유는? 단순히 죄짓지 말아야지? 라는 것때문에 일까? 그리고 내가 범죄자의 효과를 예상한다는 이유만으로 인권을 제한한다는게 아니잖아? 범죄자의 경우에 인권을 공개한다는 것이지? 제발 범죄자(죄를 저지른 사람)과 예상범죄자와 혼동하지 말기를 바란다.


3.내가 간섭할 바는 아니지 그런데 니가 글을 싸지르는 순간 그글을 너만 보는 싸이의 다이어리나 개인적으로 쓰는 일기장이 아닌 이상 너의 그 너저분한 것들은 다른 사람들을 봐야 하는게 문제라는 거다 아는가? 왜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렸다고 생각을 하는가? 내가 경상도 말투와 충청도 말투 아니 모든 사투리를 싸잡아서 욕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것인가? 내가 이모티콘을 제한하고자 하는것도 아닐뿐더러 너처럼 지저분하게 이모티콘을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하니까 계속해서 한마디 해주는데 할말이 없으니 뭐 자유를 침해한다 라는 어쩝잖은 소리를 해대는 구나? 누가 너를 쓰지말라고 하는게 아니라는 의도는 충분히 생각할 수 있을텐데 전혀 생각을 안하는 거냐? 모르는 거냐? 그리고 결국 너의 글에서 너는 그러한 뉘앙스를 풍겼다는 걸 인정하는구나..


덧.아주 끝까지 지 꼴리는 데로만 해석을 해요..ㅉㅉ
 
 
 
 
 
 
 노게인
 
 
 
가브//
1."범죄의 질과 사회 여파가 큰 범죄라고 하는것은 벌서 머리에 어느정도 잡히는데 "
라고 하셨소. ㅋㅋㅋㅋㅋㅋ
정답!  사람마다 "어느정도" 머리속에 잡히는 기준을 가지고
"개인적인" 기준이 아니라니.
그럼 정확히 한번 그 "기준"을 말씀해보시겠소?? ^^
어디부터 범죄의질과 사회적 여파가 큰 범죄요??ㅋㅋㅋㅋㅋㅋㅋㅋ

2.말이 앞뒤가 전혀 안맞는구랴 ^^
범죄예방효과가 있다고 했다가 (예상범죄자 해당)
갑자기 범죄자와 혼동하지말라니 (범죄자 해당)

3.해줄말이 없구랴 ^^
이모티콘 쓰지말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덧. 그만둡시다 ^^ 답이 없네요 댁도. 
 
 
 
 
 

 


 가브주니어   
 
 
1.사람마다 주권적인 기준에 의해서 달라질수는 있다. 하지만 노상방뇨 같은 것과 연쇄살인범과 같은 것을 같은 선상에 두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너는 그러한 기준을 잡지 못하는거 보면 머리속에서 그것을 구분하는 뇌인자가 부족한가 보구나. 그리고 위에서 말한 기준이 "내가 정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그것은 구분해서 정의해서 잘 해야한다는 것이지. 내가 말한 기준에서 내가 무조건적으로 처리를 해야 만 한다 라고는 전혀안했는데..역시나 꼴리는 데로 해석하는구나..이건 답을 가르쳐 줘도 엉뚱한 답 쓰는 놈이네..

2.앞뒤가 안맞는 다라..우선 너의 글에서 너는 범죄자와 예상범죄자를 같은 선상에서 보고 있다. 나는 특히나 범죄자의 경우의 인권을 제한 할수 있다는 것이지 예상 범죄자 까지 인권을 유린한다는게 아닌것이다. 그리고 저러한 글이 나온건 너의 리플에서 나오는 것이고 그것에 대한 답변일 뿐이지.

3.그래 이모티콘과 관련해서 난 너에게 충고를 수없이 했다. 다른사람들도 충분히 했고. 내가 너에게 쓰지 말라고 한것도 아니고.. 그냥 너 할만만 하고 끝내던지 아니면 상대에게 일부러 비꼬는 식으로 쓰지 않기를 자중하라는 의미인데 참 해석도 가지가지다.더욱이 이해가 안가는건 참 너라는 아해는 안쓰럽다는 것이다.

덧. 그만두자... 니 생각이 다 맞다 . 그런데 이해력은 참 범인들과 달리 색다를 정도로 달라서 참으로 신기롭다는 것을 새삼 다시 한번 느꼇다.어차피 너랑 대화해봐야 넌 니 꼴리는 데로 해석만 할뿐이니 대화할 필요도 오히려 못느기겠다.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