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날짜 때문에 사촌과의 갈등 문제

Final 작성일 22.06.08 19:57:13
댓글 20조회 33,487추천 24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10월에 상견례를 마치고 이번 8월 말에 결혼 예정 중인 사람입니다. 

 사실 상견례 자리에서 이번년도 9월달에 하기로 하고 9월달 식장을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뜬금없이 이모 딸이 자기네가 9월 24일날 한다고 그 날짜를 피하라는 겁니다. (저희가 먼저 상견례를 하고 어머님께서 우리 아들은 9월달에 결혼식을 하기로 했다고 이모님께 말씀을 드렸고 그래서 이모님도 9월달은 피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어요.) 

 저희 어머님도 당황해서 그러면 9월 24일보다 빠르게 날짜를 잡으라고 하시는데 추석 연휴가 중간에 있어 마땅한 날이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9월 24일이 손없는 날이라 가장 인기있는 날이었고요. 그래서 결국 저희가 8월 말로 피하게 되었습니다.(그 사람들 보다 뒤로는 하기 싫었습니다.)

 저는 이 상황이 너무나 짜증나는겁니다. 사실 8월 말로 바꾸기 전에 결혼하는 사촌에게 전화해서 뭐라고 좀 했는데 뭐 어떠냐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우리 앞주로 잡으면 되지 않냐면서..마음 같아선 바로 앞주로 식날을 정하고 싶었지만 추석 연휴에 매주 타지역에서 왔다갔다 할 다른 가족들 생각하니깐 미안해서 그렇게까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제 이모네 식구들과는 그냥 연끊을려고 하는데 저희 어머님은 자신의 동생인데 그래도 네가 한 번 참아달라고 하십니다..제가 화내는게 이상한거가요?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