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도움글 부탁합니다-2-

덕후삼촌 작성일 16.07.03 20:54:56
댓글 13조회 3,061추천 3

안녕하세요.

 

회사다니면서 천천히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공무원시험준비카페인 닥공사,교정직공무원카페,디씨-공무원갤러리 등에 가입하여 일단 천천히 눈팅으로 정보를 얻고 잇는데요.

 

질문은

 

1. 공무원시험 준비는 우선 학원에서 두달동안 진행되는 총강(공무원시험범위 처음부터 끝까지 두달동안 한번 끝내주는강의)를 한번 들어보고 그 후에 인강으로 과목별로 독학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이다. 라고 하던데 맞는 건지요.

 

2. 제가 나이가 고령의 나이대(40대입니다)에 접어드는데..선택과목은 무엇을 하는게 제일 좋을지요.

  (아무래도 직렬은 행정직 아니면 교정직으로 갈 듯 합니다.

   혹시 경쟁률이 낮은 직렬좀 아시면 알려주십쇼.)

 

3. 지방직 응시를 위해선 지방에 4년간 살아야한다? 본적이 지방이어야 한다? 라는 글이 잇던데요.

   제가 본적은 경상남도 시골구석입니다. 경쟁률이 평균 30~50:1 수준이더라구요.

   근데 저는 태어나자 마자 이사와서 여기저기 떠돌다가(아버지가 직업군인이셧음)

   서울에서 20년 넘게 살앗고 경기도 의정부시 에서 4년정도 살앗고 경기도 평택시에서 4년 정도 살앗고

   지금은 다른동네에서 2년째 살고 잇는데요.

   어느 지역 지방직 응시가 가능한가요?

 

4. 지방직 응시할대 올해안으로 주소를 옮겨 놓으면 내후년에 응시가 가능하다 라는 글을 보앗느데 신빙성이 잇는 글인가요? 경쟁률 낮은 지방으로.. 주소라도 이전해두어야하나..

 

 

 

저는 회사생활을 10년넘게해서..약간의 금전적 여유가 잇어 2년정도 공부에 집중할수 잇습니다.

 

회사를 얼렁 그만두어야하는데...벌여논게 잇어서 조금 여유두고 그만두어야 겟네요.

 

우선 현재 계획은 컴퓨터활용능력2급을 취득하고 올해안으로 영어기본을 닦을 예정입니다.

 

덕후삼촌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