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wswe//다 맞는말은 아니지만.. 가창력만 좋다고 인기가 생겨나는건 아니죠... 그에 맞는 관객의 마음을 끌 노력도 해야하는데... 우리나라 노래좀 하는 가수들 어떤가요? 은둔자도 아니고.. 잘 나타나지도 않죠? 자기 모습을 어느정도는 보여줘야 하는법인데... 이승철 정도의 자기관리조차 안되니..
가수가 가창력만 좋으면 그뿐이다. 우리나라는 외모도 따라줘야 하고 쇼프로그램에서도 잘 적응하고 심지어 연기까지 엔터테이먼트적인 기질이 없으면 사장되고 만다. 그렇다고 가수들이 TV에 안나오는 대신에 노는것도 아니고 꾸준히 공연등을 해서 수입을 얻는다. 말 그대로 한국은 빠돌이 빠순이들이 많아서 저런 가수들이 인기를 얻기란 실로 어려운 현실이지. 가수를 탓하기 이전에 바로 우리자신이 바뀌어야 된다는 생각은 안하냐? 세계 에서도 시청자수준이 동남아 베트남보다도 못한 수준이 우리나라다.
흠......비행소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비행소녀 처음 노래랑 뮤비 나올때...반응 가히 최고 였습니다.......그러다 얼굴나오고 나서....바로 내려앉았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비행소녀 노래 좋아합니다. 노래 좋아하시는분들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슈퍼주니어? SS501?? 그네들은 일명 '아이돌'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땐 인기끌기 힘들죠. 그래서 연기도 하고 노래도 하고, 멀티 엔터테이너가 되는 겁니다. 아이돌은 시간이 지나면 다른 아이돌이 치고 나오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