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먹고 하는 잡설]우리 역사는 갈수록 퇴보하는가.

shado 작성일 08.01.10 23:57:57
댓글 14조회 1,800추천 4

대학에 들어와 사학과에 적을 두기로 하고서 공부를 한지 이제 겨우 1년이 지났습니다만.(전 학부제로 들어갔었기 때문에)

 

역시 역사란 참 즐겁고, 유익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뭐 각설하고서 말을 하자면.

 

저도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환단고기를 추종하는 무리였다고 생각합니다.(거 참 그 중요한 시기에 그것을 독파하고 밤을 세웠으니...) 게다가 고3때는 담임선생님께 환단고기는 진짜가 아니였냐고 눈물의 호소를 했던 것도 같습니다....

 

그런데, 대학에 들어와서 대학 도서관에서 접할 수 있는 수많은 논문과 책들을 아주 조금이나마 읽다 보니, 환단고기의 전제 자체가 넌센스라는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현재는 방학 중 단기 알바로 학교 박물관에서 도서 정리를 하고 있는 터라 많은 잡지와 책들을 보는데 환단고기라가 다루는 내용과 그 근거 등이 1980년대를 기점으로 해서 전혀 진전이 없어보입니다.(일하면서 대략대략 읽은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태클하셔도 할말은 그닥 없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인류의 역사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는 발전형 사관을 기초로 하고 있는데, 환단고기에 따르면 우리 민족은 위대한게 아니라 찌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과거에 모든 것을 이룩했는데 그걸 지키지도 못할 뿐더러 갈 수록 타 민족에게 밀려가는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과거 상고시대에는 그토록 위대했던 민족이 왜 지금은 요모양 요꼴이 됬는지에 대한 설명도 미흡할 뿐만 아니라, 제 생각에는 그토록 위대했던 민족이 얼마나 삽질을 해야 이렇게 될지 참 궁금합니다.(물론 전 현재 대한민국에 대해서 나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만.)

 

자 그렇다면. 환단고기를 추종하고 설파하시는 분들께 묻고 싶습니다.

 

그것이 진실이든, 거짓이든 다 제쳐두고 그것을 믿는다고 칩시다.

 

그럼, 우리의 역사는 어떻게 해서 갈수록 퇴보하는 겁니까???

 

 

P.S:댓글에 태클다는 건 괜찮지만 제발... 환단고기의 근거가 어쩌고 저쩌고 는 하지 마십시오. 지겹습니다.

      환단고기가 사실이라는 전제입니다.그렇다면 왜 우리 역사는 갈수록 퇴보합니까? 라는 겁니다.(물론 전 털끝만치도

      안믿습니다.)

      그리고 도서 정리중 제주대 명예 교수께서 쓰신 환단고기 위서론에 대한 비판 이라는 짧은 논문을 읽었는데 요즘 이것이 참 삶의 재미입니다.이런걸 써도 교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힘이 날 정도랍니다.(환웅천황이 아미타불이랍니다....ㅋㅋ)

 

***간단히 수정하자면.

 

제가 말하는 '위대함' 이라는 건, 영토의 크기라던가 그런 것이 아니고...

 

도데체 다른 민족들이 신석기들고 뛰어놀 때 그렇게 선진적인 사회체제를 이룩하고, 인구도 당시로서는 상상을 초월했던 우리민족이(이건 물론 환단고기에 따랐을 때를 가정한것입니다.-_- 전 결코 믿지 않습니다.)

 

어째서 사회체제는 점점 반동적으로 흘러가고 인구 수도 날로 줄어가냐는 것입니다.

 

대략 뭐 이런 정도죠.

 

 

 

shado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