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6 디아블로3 심의 연기!!

게겨보십시요 작성일 12.01.06 16:44:44
댓글 3조회 2,776추천 2

->관련 인터넷 기사 입니다.

이번주 중 결판이 날 것으로 보였던 ‘디아블로3’ 등급판정이 또 다시 연기됐다.

 디아블로3는 당초 6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된 제102차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회의를 통해 등급이 결정될 것으로 관측돼 왔다. 그러나 이날 회의에선 해당 게임에 관한 안건이 상정되지도 않은 것으로 보인다.

게임위 홈페이지 내 등급분류 현황에 올라온 이날 심의 대상 게임물 가운데 디아블로3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게임위는 업계와 이용자들의 ‘빈축’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게임위는 통상 등급분류 신청 후 15일 이내 해당 업체에 결과를 통보해 왔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지난달 5일 게임 등급 분류를 신청했고, 게임위의 요청으로 지난달 23일 추가 자료를 제출한 것을 감안할 때 사실 이날은 디아블로3 등급판정 ‘데드라인’과 다름없었다.

이에 대해 게임위 관계자는 “원칙은 그렇지만 게임에 따라 심사 시기는 연장될 수 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관계자는 “게임위로부터 통보받은 내용이 없고 상정됐는지 여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계속 결과를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디아블로3는 개발 단계부터 국내외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화제작이다. 지난해 블리자드측이 가상 아이템을 현금으로 사고팔 수 있도록 하는 현금 경매장 시스템을 게임 내 도입한다고 밝힌 뒤 업계 최대의 ‘뜨거운 감자’가 됐다.

 블리자드측은 국내에서 여러 차례 논란이 된 ‘현금 환전’ 기능을 삭제한 버전을 게임위에 제출한 상태다.

 

 

132583574838248.jpg
도대체 몇번째 이러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얼어죽을 소라아오이의 섹시게임따위는 그냥 바로 심의 통과되고

여러차례 걸쳐서 심의 받고 있는 디아블로3는 이번에 심의대상 항목에 오르지도 않았고요

심의는 또 다음주로 미뤄지겠는데, 왜 심의조차 안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려주지도 않고

계속 좀더 자세한 심의를 해야한다면서 미루기만 할뿐입니다..

또 안되면 또 다음주 그러다가 설날 여차저차 하다보면 2월달 까지 가겠습니다.

디아블로3 팬사이트에선 지금 난리났습니다. 제 마음도 난리 났구요......

얼마나 더 기다려야 될까요?

 

게겨보십시요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