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오디션 못참겠다.

드아모아 작성일 07.03.27 22:15:16
댓글 5조회 836추천 12

117500157014353.jpg
1. 덴 아이템은 성의없게, 캐쉬템은 성의있게?

- 오디션은 부분 유료 게임이므로 최대한 캐쉬를 팔아 뽕빨을 뽑아야 한다. 그런데 덴 옷을 멋지게 만든다면 유저들은 캐쉬템보다 덴옷을 선호할 것이다. 그러므로 덴옷은 초라하게 만들고 캐쉬템은 멋지게 만들어야 사람들은 캐쉬템을 구매할것이고 이것은 수익증대로 이어진다. 오디션의 기본정책이라 할 수 있다. 유저들이 덴 아이템이 너무 안좋다고 불평하면 마지못해 예쁜거 하나 만들뿐이다. 그런데 그 예쁜것도 엄청나게 비싸 보통 유저들은 엄두도 낼 수 없다. 억울하면 캐쉬 하라는 뜻이다.

2. 노래 업데이트는 저작권이 싼노래만?

- 벅스뮤직은 수많은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왜 노래 업데이트에 인색할까? 최대한 돈을 아끼려는 노력일까? 그것도 영구히 음원을 보유하느게 아니라 단기적으로 노래를 업뎃하고 잠수함패치로 노래를 지워버린다. 단기간 동안 음원을 구매하면 싸게 먹히게 때문이다. 오디션의 이런 정책은 앞으로 계속 될것으로 보인다.

3. 공공연한 성매매, 부적절한 채팅용어와 방제목

- 팀커플 서버나 클럽댄스 서버를 돌아다니다 보면 차마 눈 뜨고 보지못할 이상한 단어를 보게된다. 그리고 공공연히 성매매를 요구하거나 윤락가 여성을 모집하는 방들도 있다. 전언령 게임인 오디션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자라나는 청소년은 뭘 배우겠는가? 오디션측은 말로만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하지만 일부로 단속하지 않는 것이다. 왜냐하면 캐쉬를 질러줄 고객들을 잃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변태적인 방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오디션측은 유저들의 불만이 폭발하면 마지못해 대대적인 단속을 벌일것이며 얼마지나지 않아 방치할게 분명하다.

4. 불안정한 서버 운영.

-  pc방이던 집이던 오디션은 유저를 튕겨내는 괴력을 과시한다. 오디션은 타게임보다 서버 안정성이 부족한 편인데, 이것은 바로잡아야 하나 운영진은 서버 확장작업에 인색하다. 굳이 서버 확장 안하더라도 유저들이 캐쉬질하고 게임을 하기 때문에 운영자는 굳이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 것 같다. 어쩌다 서버가 과부하를 일으켜서 유저들의 불만이 폭주하면 크게 인심쓴다는 듯이 덴 2배 이벤트를 할 뿐이다. 이것은 업데이트가 되는 날에 심한데 아예 주간 행사로 자리잡을 정도다. 오디션 측은 지금 상황에서도 충분히 돈을 벌고 있으므로 서버 확장에 대한 열의가 없는 듯하다.

 

 

 

 

 

 

 

 

 

 

 

 

 

 

 

 

 

 

그런데 이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을 장점이 존재한다.

 

1. 여자가 전체 유저의 60~70%를 차지한다.

드아모아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