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8월 제주도로 휴가 계획 잡았습니다. 머 나름 해외도 자주 다니기는 하는데 동남아 가깝고 조금 저렵하지만 먹는것도 안맞고 오고가는데 몇시간 더 들어가는 그 시간도 아깝고 그렇다고 내륙에서 보낼려니 아쉬워서 4박5 일 일정으로 예약했는데 이래저래 말도많고 탈도 많은 제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제주가서 하늘한번 보고 바다한번보면 좋더라구요. 동남아 기준으로 아 동남아는 얼마에 뭣도하고 저렴하다 하는데 돈 조금 더 들여서라도 마음 편히 가려면 제주만한곳이 또 없기도 하구요. ^^; 돈은 없는데 그래도 월 2일 쉬는 사람으로 휴가때만큼은 돈 1~200 더들여서라도 편하게 푹 쉬고자 하는 마음?? 돈많이 쓰면 국내만큼 좋은 여행지 많이 없죠.. 흑..
숙박은 야놀자 같은 어플 써보시면 극성수기에도 하루 5만~7만 짜리 숙박 널렸구요. 예약은 미리 하지 말고 당일 일정 끝날때쯤 근처숙소 잡으시는게 편하구요. 렌트는 예전에 비해서 많이 오르긴 했는데 개인적으론 롯데렌트카 선호 합니다. 어설프게 조금 싼 이름없는 렌트카 빌렸다가 고생하믄 안되니까요. 그리고 롯데렌트카도 회원가입하고 어플로 예약하면 할인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주도내 바가지나 저런 상인 갑질은 전 아직까지 잘 골라 댕겨서 그런지 한번도 못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