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ten Tomatoes.
미국의 영화 관련 웹사이트. 영화에 관련된 이런저런 정보를 모아놓는다는 점에서는 IMDB 같은 곳과 비슷하지만 특히 리뷰 모음 사이트로 유명하다. 국내에선 애칭으로 '썩토'(썩은 토마토의 줄임말)라고도 한다.
1998년 미국의 여러 영화 평론가들의 평가를 모아놓는 사이트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사이트 이름의 뜻은 '썩은 토마토'. 옛날에 공연을 보던 관객들이 연기력이 나쁜 연기자에게 토마토를 던졌던 것에 비롯되었다.
평론가 평의 토마토미터는 60% 이상일 때는 주로 좋은 평가를 받은 등급인 '신선함(Fresh)'으로 분류되며 신선한 빨강 토마토가 그려지고, 해당 기준 미만은 호불호가 갈렸거나, 안 좋은 평가를 주로 받은 등급인 '썩음(Rotten)'으로 썩은 초록 토마토 그림이 뜨게 된다. 관객 평가 분류도 이와 비슷한데 60% 이상이 마음에 들면 관객들에게 주로 좋은 평가를 받은 등급으로 분류되며 팝콘이 가득 담긴 곽 그림이 표시된다. 그리고 해당 기준 미만은 팝콘 곽이 엎어져있는 그림이 나온다.(...) 평론가 평이 '신선함'으로 판정된 작품의 경우 메타크리틱 등 다른 사이트의 평론가 평도 좋은 작품들이 많고, 관객평도 좋을 경우 IMDB 평점도 괜찮은 작품들이 많은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