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어느분이 쪽지로 마피아나 삼합회 야쿠자등에 대해 소개글을 올려 달라 하셔서...
제목에도 3대조직이라고 써놨지만 사실 3대조직이니 이런건 의미가 없다고 한다.
위험도로 따지자면 이런애들 보다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이런 치안불능 국가들의 군소조직이 훨씬더 위험하다
어찌되었든 현재 야쿠자로 분류되는 이들은 10만에 달한다.
이들 절반은 야쿠자 3강인 야마구치구미,스미요시카이,이나가와카이 소속이라고 보고있다.
야쿠자의 유래는 여러 설이 있으나 도박 '쌈마이'의 필패수인 893 조합에서 나왔다는 설이 가장 잘 알려져있다.
쌈마이는 패 3장을 뽑아 끝자리를 가장 높게 만드는 도박으로 카부 도박에는 '7 이상을 뽑으면 다음 장을 뽑지 않아도 된다'는 기본 규칙이 있다고 한다. 만일 첫 장을 뽑아 8, 둘째 장을 뽑아 9가 나오면 끝자리가 7이 되는 좋은 조합이다. 여기서 일반적인 사람들은 손을 멈추겠지만, 비상식적으로 모 아니면 도를 고집하는 사람이라면 한 장을 더 뽑아 좋아야 본전, 나쁘면 3을 뽑아 0을 만들고 자멸.
이처럼 쓸모 없는 조합인 8(や), 9(く), 3(ざ)를 단어로 만들고 '쓸모 없는 존재, 인생을 무모한 도박처럼 살아가는 인간'이라는 의미로 사용해왔으며, 나중에는 후자의 의미가 '사회적으로 실패한 자들이 반항심을 가지고 행동하는 집단으로 되었다는 설
초기엔 건설,하역등에서 이권다툼에서 세력을 성장시켰고 이것이 발전한 것이라고 한다.
가장 큰 방파인 야마구치 구미 역시 항만 노동자들이 원조.
초대 보스 야마구치 하루키치의 이름을 딴것이다.
각종 매체에서 등장하는 야쿠자 간의 형제 결연의 의식 사카즈키 역시 야마구치구미의 급속한 세력확장에서 시작된 것이였다. 야마구치구미는 진출 지역내의 군소조직을 형제의 결연이라는 의식을 통해 합병하면서 2대 오야붕인 야마구치 노보루의 시절에는 오사카같은 관서지역을 쓸어버렸고 규슈 훗카이도 등지까지 그들의 영토가 되었다.
3대 보스 다오카때는 더욱더 세력이 커져 정계와 결탁하여 도박장수입 . 항만 하역 .금융등 사업조직으로 변모했다.
(츠카사 시노부)
연예계도 잡는데 성공했다고 하며 현재 보스는 6대 츠카사 시노부다.
현재에도 도박 사채등으로 수입을 올리고 있는데 우리가 사랑하는 av사업에도 영향력을 가지고있다. 주로 몰카나 일반인 협박 포르no장르를 다룬다. 다만 마약에 경우는 야쿠자의 대부 다오카 카즈오가 절대절대 노노노해 하는 바람에 일단 손을 대지 않고있다고 한다. 다만 하부조직에서는 주고받을 가능성이 매우높다.
일본내 영화나 만화속에선 의리를 목숨처럼 여기고 할복을 하는등 사무라이자세를 가진 후예로 그려지나 실은 그런것도 아니라고 한다. 다만 뻑하면 단지(손가락 삭둑)하는 습관은 사실이라고 한다. 왼손 넷쨰 손가락을 자르는데 이유는 일본도를 쥘때 그 손가락이 없으면 제대로 칼질을 못한덴다.
연예계에 뿌리가 깊다보니 수많은 영화가있는데 또한 그들을 ㅈㄴ게 비꼰 영화도 있다.92년작 이타미 주조 감독의 민보의 여자에서 호텔 경영을 두고 야쿠자들을 적나라하게 현실적으로 묘사해 실제로 야쿠자들에게 폭행당했다. 그 이후로도 야쿠자들의 압력으로 온갖 고생을 하다가 1997년 어처구니없는 불륜으로 휘말려 사회적 매장을 당했고 자신이 억울함을 증명하겠다면서 스스로 투신하여 64살로 자살했다. 그런데 이 자살이 여러가지로 굉장히 석연치 않은 점이 많아서 지금도 곧잘 재조명된다.
유탄 ㄷㄷ해
전투시에 칼의 한종류인 시라사야를 사용하는것으로 자주 나오지만 실제론 총이나 폭탄ㄷㄷ유탄ㄷㄷㄷ를 자주사용하고
칼은 위협용이나 쓰는 정도다.
거대 조직답게 대외 이미지에 상당한 신경을 쓴다. 얼마전 일본대지진때 야쿠자들이 복구에 동참한 기사를 기억하실 것.
3대 거대방파인 야마구치구미 스미요시카이 이나가와카이 모두 다 동원됬다.
자기들 사무실을 집을 잃은 자들에게 개방했으며 (무서워서 가겄나ㅡㅡ)구호물자를 나르기도 하였다.3대 조직중 이나가와카이가 가장 적극적이였다고 한다. 이러니 일본내에서 그들이 미화는 계속 될수 밖에 없는듯 하다
참고로 인터폴에서 우리나라 조직은 상당히 호구로 보는데 야쿠자 하부조직 수준으로 취급한다고 한다 좀 기분나쁜 분들도 계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