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공수도(가라데)는 여전히 정식종목확정

경찰지망생 작성일 10.12.09 21:52:45
댓글 2조회 2,381추천 1

129189850778540.jpg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는 9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협의를 거쳐 36개 정식종목을 공식 발표했다. 28개 올림픽 종목에 추가된 종목은 총 8개. 볼링, 야구, 크리켓, 가라테, 카바디, 세팍타크로, 스쿼시, 우슈 등이 정식종목으로 등록됐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서 열렸던 인라인룰러, 체스, 당구, 소프트볼, 댄스스포츠, 드래곤보트 등은 모두 탈락했다. 한국 선수단은 바둑과 인라인룰러에서 총 6개의 금메달을 합작한 바 있다.

당초 OCA는 인천아시안게임서 종목 수를 35개로 대폭 줄일 계획이었다. 이에 인천조직위원회는 28개 올림픽 종목에 야구, 볼링, 카바디, 세팍타크로, 소프트볼, 스쿼시, 우슈 등 7개 종목 추가를 추천했다. 이에 OCA는 볼링과 소프트볼 대신 크리켓과 가라테의 합류를 요구했다.

하지만 인천조직위원회는 볼링을 끝까지 고수했다. 한국선수단이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서 무려 8개의 금메달을 목에 건 까닭이다. 강력한 주장 덕에 볼링은 크리켓, 가라테와 함께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이로써 정식종목은 총 36개로 늘어나게 됐다.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공수도 (극진공수도는 아시안게임에 출전자격이 없습니다.)는 히로시마 아시안게임부터 정식종목으로 20년이상 아시안게임의 자리를 지킨 아시아를 대표하는 무술입니다.

현재 운동선수가 꿈이신 분들은 가까운 대한공수도연맹 소속 체육관을 찾아

아시안게임 금메달의 꿈을 키워보세요. 아직은 국내 저변확대가 미흡해 선수층이 얇은 편이므로

본인이 노력만하면 국가대표 발탁 등 여러 국제대회와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대회에  참여 할 수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금번 광저우아시안 게임에서 대한민국 대표선수단이 아쉽고도 값진 동메달3개를 획득 하였습니다.

 

다음 인천에서 치뤄지는 아시안게임 공수도국가대표는 바로 당신입니다.
도전하세요. 어릴때 시작할수록 더욱 좋습니다.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리스트는 연금,포상금은 물론이며 남자의 경우 군면제 혜택까지 있습니다.

 

경찰지망생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