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면접관이 말한 황당면접 실화

면죄자 작성일 10.04.12 13:04:31
댓글 14조회 8,093추천 13

127104505772519.jpg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털어놓은 다음 면접생들의 이야기는 놀랍지만 실화다.





1. 들어오자 마자 들고 있던 비닐 봉지에서 음료수를 꺼내 면접관들에게 하나씩 돌리면서 “힘들죠?” 라고 하는 면접생





2. 가벼운 어조로 “내세울 수 있는 자신만의 특기가 뭔가?”고 물었더니 손가락으로 삿대질을 해 가며 에미널의 랩을 5분 동안 열라 침튀기며 똑같이 한다. 뭔 소린지 잘 알 수는 없었지만 “motherf**king"이란 단어는 선명히 들렸다. 방안의 모든 사람들이 말리고 싶었지만 타이밍을 놓쳐 버렸고 분위기는 한 순간에 싸늘해졌다.





3. 그룹 면접에서 옆 사람과 짝을 지어 토론을 시켰다. 처음엔 둘다 조리있게 잘 얘기하더니만, 갑자기 한 놈이 “너무 잘난체 하시는 거 아닙니까?”라면서 감정을 건드리기 시작했다. 눈을 부라리던 두 사람은 결국 멱살을 잡고 싸우기 시작했다. 우리는 그들에게 나가서 싸우라고 했다. 나가서도 싸움이 끊이지 않아서 결국 경비원을 불러 건물 밖으로 쫓아내야 했다.





4. 여자 면접생, 한참 질문을 하고 있는데 핸드폰이 울리는 것이다. 재킷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태연히 꺼내든 그 여자 면접생은 통화 내용이 충분히 전달될 정도의 큰 목소리로 닭살스러운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자기구나?, 응 지금 면접중이라서 통화 오래 못하거든? 나 면접 잘 보라고 해 줄꺼지?”





5. 농담삼아 “여자친구는 있나?”라고 물었더니 한숨을 푹 내 쉬더니 “있었는데..”라고 애기를 시작한다. 그녀와 처음 만났던 일부터 싸웠던 이야기와 그녀가 양다리를 걸쳤던 세세한 디테일까지 한참 동안 절절한 목소리로 털어 놓는다. 퍼질러 앉아 소주 한잔 걸칠 것 같은 표정으로





6. 출근을 하게 된다면 언제부터 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더니, “이번달은 스키장 가야 하고, 다음달 초까지는 친구 별장에 놀러가 있기로 해서 곤란하니까 다음 달 중순 이후로 스케줄을 맞춰보겠다”고 대답하는 면접생.





7. 여름이었는데, 정장 바지에 흰 양말에 스포츠 샌달을 신고 온 면접생.





8. 중간 중간 커다란 하트 무늬가 뻥뻥 뚫린. 귤 담는 주머니 같은 그물 스타킹을 신고 온 여학생





9. 좀 경력이 있는 웨 프로그래머가 이력서를 냈다. 면접에서 부를까 말까 하고 있는데 회사로 전화를 걸더니만, “면접은 언제 가면 됩니까? 저 작업량이 많아서 바쁘거든요? 빨리 일정 잡으시는 게 좋을 거예요.”라고 닦달을 하는 것이었다.





10.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지 동기를 물어보았더니 언제 어떻게 그 많은 자료를 다 조사한 것인지 회사의 창립부터 대표이사의 경영관, 사훈과 사원들의 모토, 사업계획, 사업실적, 앞으로의 전망과 비전등 자신의 꿈과 회사의 이상이 일치하는 부분에 대해 매우 감동적이면서도 상세한 연설을 펼친 면접생, 정말 면접관들을 눈물나게 하기 충분했다.
달달 외운 그 연설문이 우리 회사가 아니라 최고 경쟁사의 자료를 바탕으로 한 것이었다는 점만 빼면, 실수로 잘못 외운 것이었겠지. 그 면접생은 그날 과음 했을 것 같다.





11. “우리회사에 지원한걸 보니 원래 컨설팅에 관심이 많았나 보죠?”(한참동안 골똘히 생각한 후) “..... 아뇨, 관심 없습니다. 아무래도 거짓말은 못하겠습니다.”





12. 영어로 자기 소개를 시켰더니 첫 문장에서 막히고 나서 얼굴이 빨개진채 한참 더듬거리더니, “저 오늘이 200번째 면접인데 너무 속이 상합니다.” 라며 꺼이꺼이 울기 시작한 어떤 면접생이 있었지.





13. 나갈 때 허리를 굽히며 “즐거운 시간 되십시오”라고 말하는 면접생.





14. 우리회사는 압박 면접으로 유명하다. 면접관들의 황당한 질문에 얼굴색 하나 안 변하고 생글 생글 웃으며 대답을 잘 마친고 나간, 얌전하게 생긴 여학생, 면접관들은 한결같이 좋은 점수를 주었다. 그녀가 문을 닫고 나간 직후 복도에서 다 들릴 정도의 목소리로 “씨바”라고 외치지만 않았다면 아마 합격도 가능했을 것이다.


 

 

면죄자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