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레프트2.. 어떤것이달라젓을까?

spellb 작성일 07.01.16 20:09:40
댓글 10조회 5,392추천 2
미국에서 의내용을 번역한 다음카페에서 퍼왓습니다.

인터뷰기사

Q. :현재 개발중인 게임중 스타크래프트2의 제작이 얼마나 진행되었고 언제쯤 출시가 예정됩니까?

A : 현재 모든 유니트에 대한 설정은 결정되었고 3d렌더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짜기 계획과 디자인 작업을 하다가 비로소 제작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Q : 스타크래프트2와 기존 스타크래프트와의 차이점은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A : 아직 제작에 착수하지 않아서 자세히 설명드릴수는 없습니다만 그래픽이3d화된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로 보입니다.



Q : 그렇다면 워크래프트와 비슷한 그래픽 체제입니까?

A :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스타크래프트2의 그래픽에 대해서는 워크래프트3보다는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비슷한 체제로 제작하는 방향으로 제작팀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의 가장큰 그래픽상의 특징은 이전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화면구성이지만

더욱 화려해지고 섬세해진 그래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더욱 사실적이고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적인 화면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Q : 시나리오나 종족 혹은 유니트등에 대한 설정을 공개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A : 지금은 곤란합니다. 하지만 알려드릴수 있는 사실은 기존 스타크래프트의 9.5번 저그미

션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종족이 하나 추가되며 이름이 '젤나가 ' 입니다. 기존 종족에도 젤

나가 종족과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새로운 유니트를 2~3개 추가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어둠의 종족' 의 가장 큰 문제가 새로이 추가되는 젤나가라는 종족문제입니다. 공개는 거

절하겠습니다.



Q : 두번째 스타크래프트의 이름은 어둠의 종족입니까?

A : 예. 스타크래프트2의 이름 결정에도 여러가지 모델이 있었습니다. '젤나가의 복수' 등 여

러 후보들이 있었지만 가장 유력했던 '젤나가의 복수'라는 이름이 이미 어느 게임의 드래

프트 비슷한 형식의 이름으로 사용되어 스타크래프트2의 이름을 '어둠의 종족'으로 결정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개발에 대한 이야기는 더이상 해드릴 것이 없습니다.



Q : 유저들이 디아블로3등의 기대도 기대하고 있다던데 디아블로3 개발도 진행중입니까?

A : 현재 개발중인 게임이 '어둠의종족'과 다른 하나가 더있지만 이는 공개하기 어렵습니

다. '어둠의 종족'은 2007년 1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새로 개발중인 게임은 아직 구상

단계입니다.






그리도 아래는 스타2에서 밸런스를 위해 기존의 3종족에 추가되는 밸런스조정용 유닛입니다.



<테란>



Rocketeer(로켓티어) : 로켓을 발사하며 스플래쉬데미지가 있습니다.



Heavy Cruiser(헤비크루저) : 개선된 배틀크루저, 매우 급박한 상황(게임극후반)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Wraith Bomber(레이스 바머) : 폭격기라고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테란에 있었으면 하는 유닛이었는데 정말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공격을 자랑하겠죠...



Wriath Kamikaze(레이스 카미가제) : 저그의 스커지와 비슷하지만 무기도 장착하고 있습니다.



Cannon (캐논) : 프로토스의 캐논과 같은 유닛은 아니고, 움직일 수는 없지만 좀 더 전략적인 공격(Strike)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가지 사격스타일을 게이머가 제어할 수 있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프로토스>



Mothership (마더쉽) : 지금 이 유닛이 테란의 유닛으로 잘못알려져 있는데 프로토스의 유닛입니다. 개선된 캐리어, 20개의 인터셉터를 가질 수 있으며 캐리어보다 더 강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Nomad (노매드) : 신체적으로 개선된 질럿으로 에너지 소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High Archon (하이아콘) : 다크템플러와 하이템플러를 합체시킨 유닛으로 기존의 다크아콘과 비슷하며 공격과 마인드컨트롤 기술을 할 수 있습니다.



Walker (워커) : 5개의 드래군을 합체시켜서 만들며 느리지만 매우 강력합니다.



Exploder (익스플로더) : 이 유닛의 이름은 변경될 듯 하며 옵저버와 비슷하지만 적의 본진에서 폭발하여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저그>



Hyperlisk (하이퍼리스크) : 울트라리스크의 진화된 단계로 훨씬 더 빠르고 강력하며 버로우를 할 수도 있습니다.



Acid Colony (액시드콜러니) : 지상과 공중 모두를 산성물질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Creeper (크리퍼) : 공격을 하지는 않지만 땅밑을 다니면서 스파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King (킹) : 퀸과 비슷하지만 공격할 수 있고 유닛을 생산하는 모든 건물을 감염시키며 감염된 건물은 감염된 유닛을 생산하게 됩니다.



Bladeling (브레이들링) : 저글링의 더 큰 형태이고 직립보행을 하며 칼의 일종인 블레이드를 무기로 사용합니다.





<테란의 추가된 업그레이드>



1. 건물을 공중으로 뛰어 날게하는 능력(서플라이 디팟도 날 수 있음.)



2. Omega Ray- 배틀크루저의 야마토건처럼 Heavy Cruiser의 강력한 공격기술



3. 사람을 탈 것(탱크나 벌쳐등)에서 빼내는 기술-제작자들이 좋아하는 업그레이드들 중에 하나로, 만약 탱크가 공격을 당해 폭파되기 직전에 사람을 빼낼 수가 있는데 이 사람은 도망갈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이 사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사람은 더 강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으며(마린등으로 고용될 경우) 탈것에 타게 되면 탈것의 공격력이나 체력, 시야등이 향상됩니다.



<프로토스의 추가된 업그레이드>



1. 파일런이 이동능력-파일런에 바퀴가 장착되어 이동할 수 있으며 따라서 물위를 이동할 수는 없습니다.



2. Dragoon Cloak (드래군 클록)-드래군이 클로킹을 할 수 있습니다.



3. Fortify- 하이아콘의 실드를 다른 유닛이나 건물로 옮겨주는 능력입니다.





<저그의 추가된 업그레이드>



1. 오버로드폭격-오버로드가 지상에 폭탄을 떨어뜨려 폭격할 수 있습니다.



2. Zergling Acidic Sac -저글링이 산성침을 뱉을 수 있게 합니다.



3.Hyperlisk Trample(하이퍼리스크 트램플)-하이퍼리스크가 마린과 같은 소형유닛을 만나면 그 위를 밟고 지나가면서 간단히 죽일 수 있습니다. 코끼리가 연상되는 군요.

과연 스타1처럼 대세를유지할수있는게임이 될까요?

spellb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