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만키로 후기

와카사 작성일 21.08.21 08:07:31 수정일 21.08.21 10:08:29
댓글 27조회 12,116추천 16

1월 출고 만키로 탔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 많습니다.

전에 5천키로후기를 쏘렌토카페 썼었는데 짱공유 애정이 있어서 오천키로 후기에 만키로 덧붙여서 써봅니다.

 

굵은 글씨가 대체로 만키로후기입니다.

 

 

01년식 비스토수동 14년식 K3풀옵 이후 건너왔습니다

(디젤로는 내차가져본적은없고 에쿠스3.8 포터 몰아봤습니다.)

 

디젤suv는 제대로 안몰아봤습니다.

 

단점

1. 승차감 생각보다 안좋아요 오히려 K3가 더 나았습니다. 높은시트라서 내려보는 감은 좋은데 승차감은 세단 따라갈수 없네요 이건 뭐.. ㅋ

 

2. 풍절음포함 잡소리가 큽니다. 이게 suv a필러에서 오는 소리부터 문짝떨리는소리 컵홀더소리 다들립니다 

suv인데다 하브라서 그렇다는 위안을 해보지만 소리가 큰 건 어쩔수 없어요 자꾸 창문버튼닫습니다.

 

(주위 디젤suv타는 사람들 물어보면 그런거없다하는데..엔진소리때문에 안들릴 수 밖에 ㅋ)

이건 이제 어느정도 적응은 했는데 창문윗틈새 소리 이런건 계속 정비맡겨야합니다. 어쩔수 없는 풍절음(휘이이잉익)

이런게 아니고 약한휘파람소리(스르으으으 스르르으응) 이런건 센터가서 필러보강하셔야합니다. 

제가 실제로 받았고요 그런데도 소용이 없습니다. 감안하셔야해요

 

3. 저속주행시 모터와 엔진 변환에서 기어가 제대로 못찾는 느낌입니다. 2단찾아야하는데 3단으로 가는 느낌 이건 수동운전해보신분은 무슨말인지 알껍니다. 엔진+핸들포함 차전체가 부르르 떨립니다.

서비스센터방문해서 인정도 했는데 어쩔수 없다는 말뿐이었습니다.(이게 제일불만)

 

이거 팁은 그냥 밟고있는데 안나간다? 선택 2가지입니다. 앞도로가 밟을만하다 그러면 좀 깊게 밟으시고 

회전구간이다 싶으시면 그냥 엑셀 바로 떼버리고 다시 밟으시면 됩니다. 제가 이걸로 자동차리콜센터와 통화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정부위에있으니까? 고쳐질리 없겠죠

 

4. 디젤 가솔린은 dct8단이고 하브는 자동6단입니다. 이거는 너무 실망했어요 3번문제가 이거때문이 아닐지 생각해봤습니다.

라고 생각했는데 dct도 꿀렁임이 저속에선 느껴진다는 후기가 너무 많아서 

그래서 제가 볼땐 전기모터와 엔진이 서로 눈치볼때 뭔가 로직이 잘 못 짜여있지않나 생각합니다. 개입할까? 말까? 이런느낌

 

5. 앞웬다 뒤휀다 좌우거리센서가 없습니다. 14년식 k3에도 앞휀다 좌우측거리센서는 있었습니다. 이걸 두배나 비싼 차에 뺐다니... 22년식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부럽..

이거 진짜로 생긴거 같은데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6. 웰컴라이트도 없습니다. k3도 사이드미러 펼쳐지며 바닥비춰줬는데 이걸 두배나 비싼 차에 안넣었다고요??

이건 진짜 저주할꺼야

 

장점

1. k3때는 2열에 짐을 너무 실어서 뒷창문이 안보일정도였는데 suv는 다릅니다.

민물낚시를 해서 짐이 많은데 얕게깔아도 뒷창문이 보여서 좋습니다.

 

2. 차박까진 아직 안해봤지만 낚시짐빼고 장거리갈때 중간에 2열눕히고 두다리뻗고 잘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뒤로 차박했습니다. 정말 넓고 편안합니다.

 

3. 이건 이제 어느 신차나 가지고있지만 2세대? 크루즈컨트롤은 대단합니다. 운전피로감이 반이상 줄었어요. 1세대 크루즈컨트롤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정말 상상이상이었어요

이건 생략

 

중립

1. 힘은 생각보다 약해요 반강제 연비운전

얌전하게 만키로 탄기준으로 

출퇴근15 에어컨틀면 13

도심만 돌아다니면 13~14? 에어컨키면 12~13 

고속도로 18키로 에어컨켜도 18?정도(시속100안넘어야돼요)

공인연비보시면 고속도로보다 시내가 더 잘나오는걸로 써있습니다. 저도 보고 어리둥절했네요@_@

저건 꽉막힌시내도로예시고

널널히 뚫린 시내라면 가다서다를 반복하는데 차가 무거운데 1.6개솔린으로 끌려니 연비가 나오겠습니까?

정말 얌전하게 탄 기준입니다. 카페에서 보는 연비인증(저도 했지만..)이런거 아무 쓰잘떼기 없습니다.

저도 풀기름 주행가능미터기1000넘은적 많아요 하지만 실연비는 그게 안돼요!

 

 

2. 그렇다고 연비운전안하면 기름많이 흘립니다. 반강제 연비운전

위에 써진대로..

 

결론

1. 차 너무 이쁘고 연비도 잘나오고(안밟으면) 짐도 많이 실을수있고 두다리뻗고 잠도 잘수있어요

(낚시짐 재껴두고 그랜져 뽑았으면 어땠을까..내차가 더 비싼데 그랜져가 인테리어부터 네비인치 클러스터 승차감 등등 다 좋아보이네..)

이건 지금도 같은 생각입니다. 뭐 아이들 혹은 차박이나 짐 이런거 생각하시면

 

2. 4륜 못넣은게 좀 아쉽습니다. 이건 경험해보지 못해서 뭐라 말 못하겠는데

이거 20년타고 전기차탈때는 4륜 꼭넣으려고 합니다.

아래 쏘텁분글 보고 부러워서…

2.5T AWD 타고싶었는데 기름감당못할꺼같아서ㅜ

 

솔직후기 이상!!

 

생각나면 조금 덧붙이겠습니다.



아가들 있으면 6인증 캡틴시트 추천합니다 전 곧40인데 아가가없어서 5인승했습니다…

싼타페도 보세요 하브 출시됐습니다. 기아에는 없는 스웨이드 내장재? 이거 촉감 엄청 좋습니다. 만져보시고 선택하세요

저는 악을 질렀습니다. 이게 왜 기아에는 없냐고 왜왜

와카사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